글로벌 교육의 중심지 송도,외국인 주택단지도 인기

  • 입력 2016년 2월 5일 11시 57분


코멘트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분양 마감 임박
-글로벌 캠퍼스 조성 분위기 가속화되며 재외동포 분양 문의 급증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이 송도국제도시를 글로벌 교육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최근 송도국제도시 글로벌 캠퍼스에 영국 케임브리지대학나노과학센터와 페달(PEDAL)연구센터의 분원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것이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케임브리지대 방문을 통해 송도 연구소 분원 방안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학 측도 협력 의사를 밝힘에 따라 일사천리로 추진된 것이다.

IFEZ와 케임브리지대학 측은 방학이 끝나는 내달부터 실무 협의를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케임브리지대학 측은 한국의 높은 교육열에 주목하며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송도국제도시 글로벌 캠퍼스에는 한국조지메이슨대,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등 세계 100위권의 미주,유럽대학 4개가 입주해 있다. IFEZ 측은 오는 2022년까지 세계 50위권 명문대학의 분교들을 추가로 유치해 입주대학 수를 총 10개(학생수 1만명)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송도국제도시가 글로벌 교육의 중심지로 떠오르면서 외국인 인구 유입 사례 또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자녀를 둔 해외 시민권자, 재외동포들의 경우 송도국제도시를 제1순위 거주 도시로 선호하고 있다. 한국에서 자녀를 교육시키고 싶은 재외동포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가장 적합한 국내 도시로 송도국제도시를 낙점한 것이다.

국내 첫 외국인 주택단지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IPARK)’는 송도국제도시의 프리미엄 가치를 등에 업고 승승장구를 거듭하고 있다. 송도국제도시가 글로벌 캠퍼스를 잇따라 유치하면서 외국인 교직원, 자녀를 둔 재외동포들을 중심으로 수요층이 크게 확대되어 분양률 고공행진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이미 분양 마감이 임박한 가운데 현재는 선착순 분양을 실시하고 있다. 시행사 측인 (주)송도아메리칸타운 관계자는 “외국인 비즈니스 수요뿐 아니라 자녀 교육 환경을 염두에 둔 실수요층의 분양 문의가 쇄도하면서 계약 성사율도 크게 높아진 상황”이라며 “현재 분양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가운데 남은 물량을 선점하려는 실수요층의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고 전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는 IFEZ가 시행 주체로, 현대산업개발이 시행사로 선정돼 신뢰를 얻고 있다. 단지 규모는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전용면적 64~159㎡, 830가구로 이루어져 있다. 전용면적 별 가구 수는 △64㎡ A 83세대, △64㎡ B 44세대 △72㎡ 172세대 △84㎡ A 211세대 △84㎡ B 43세대 △84㎡ C 172세대 △101㎡ A 39세대 △101㎡ B 44세대 △118㎡ 8세대 △133㎡ 8세대 △159㎡ A 2세대 △159㎡ B 2세대 △159㎡C 1세대 △159㎡ D 1세대로 구성돼 있다. 또한 아파트뿐 아니라 오피스텔(125실), 근린생활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북카페형 도서관, 보육시설, 경로당, 요가/GX룸, 휘트니스 클럽,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마련돼 있다. 따라서 단지 밖에 멀리 나가지 않아도 여유로운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가 운영 중이며 현대프리미엄 아울렛도 들어설 예정. 아울러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부근에 페스티벌 워크 스트리트몰(가칭)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영화관, 아이스링크, 백화점, 호텔 등을 갖춘 대규모 복합쇼핑몰 ‘롯데몰 송도’도 오픈될 예정이다. 이외에 해돋이공원, 미추홀공원, 잭니클라우스GC, 오렌지듄스GC 등도 자리하고 있어 풍요로운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송도국제도시의 편리한 교통망 수혜를 입은 단지로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인천공항까지는 약 20분, 김포공항까지는 약 45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한 송도1교 개통 덕분에 서울역과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까지는 약 70분이 소요될 뿐 아니라 인천지하철1호선 초역세권 단지인 만큼 특화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SAT 측은 분양 마감이 임박한 가운데 1월 말부터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중도금 대출 신청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중도금 대출은 이자 후불제 방식이 적용된다.

한편, 송도 아메리칸타운아이파크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돼 있다. 신규 계약자의 경우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시행사 SAT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