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모삼천지교’ 효과, 명문학군 갖춘 아파트 인기

  • 입력 2016년 2월 5일 10시 00분


코멘트
‘우현 우방 아이유쉘센트럴’ 오는 19일 견본주택 공개

맹자의 어머니가 자식 교육을 위해 3번이나 이사했다는 ‘맹모삼천지교’가 오늘날 분양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30~40대가 내집 마련의 실수요자들이기 때문에, 우수한 교육환경은 아파트 선택에 있어서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한다.

특히 학군이 좋거나 유명 학원가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는 0순위로 꼽힌다. 또 명문학군을 갖춘 지역의 아파트는 수요층이 꾸준히 유입되기 때문에 가격하락폭이 크지 않고, 주변보다 높은 시세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다.

단지 안도 마찬가지다. 단지내 보육시설은 물론 면학분위기가 조성되는 남녀구분 독서실과 문고, 도서관 등을 갖춘 아파트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최근 사업부지 반경 1km 내 초,중,고교가 밀집한 교육중심지이자 명문학군으로 유명한 우현동 일대에 ‘우현 우방 아이유쉘센트럴’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학교가 밀집한 뛰어난 교육환경, 우현 우방 아이유쉘센트럴 분양
우현 우방 아이유쉘센트럴은 우현동 최도심 입지로 롯데백화점, 죽도시장, 선린병원, 여성문화회관 등 편리한 도심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 마트, 전자제품 전문점 등 편의시설도 가깝게 조성돼있다.

특히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항도초등학교와 포항중, 포항여중-고가 인접해 있으며, 경북과학고, 세화고, 유성여고, 포항고 등 명문학교가 가깝다. 인근에 포은중앙도서관은 물론 유명 학원들이 밀집해 있어 안심교육을 실현할 전망이다.

시내-외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우현사거리와 새천년대로를 통해 포항 어디로나 통하는 쾌속교통망과 KTX 포항역, 포항여객선 터미널 등이 가깝다. 단지 바로 옆 수도산 및 영일대, 포항운하, 인근 해맞이 공원 등 힐링특권도 갖췄다. 특히 영일대와 송도해수욕장 등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아파트로 알려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우현 우방 아이유쉘센트럴은 지상 31층 높이에 4개동, 총 478세대로 조성되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전 가구를 배치했다.

어린이놀이터와 배드민턴장, 운동시설, 주민쉼터 등 쾌적한 생활환경은 물론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카페, 남녀구분 독서실, 보육시설,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입주민들의 안락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돼있다.

분양 관계자는 “사업지 인근에 명문학원가는 물론 학교가 가까워 학부모인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 명문학군을 갖춘 아파트는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되기 때문에 투자가치도 높다. 우현 우방 아이유쉘센트럴의 경우, 우수한 교육환경은 물론 바다 조망권과 도심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39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건설명가 SM㈜우방은 명품 아파트 브랜드로 지역민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이번 해까지 3년 연속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아파트부문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대내외적으로 그 제품력도 인정받고 있다.

최근 3년간 전국에서 일궈낸 1만여 세대의 성공분양은 물론, 앞으로 1만여 세대의 분양을 앞두고 고객만족을 위한 제품개발에 심혈을 기울임으로써 주택건설 전문기업의 저력을 입증할 예정이다.

포항최도심 입지에 명품교육환경, 31층 초고층 등 포항 최고의 주거문화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우현우방 아이유쉘센트럴은 오는 19일 견본주택을 공개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