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개발호재… 광명역세권 상업시설 인기

  • 입력 2016년 2월 4일 18시 15분


코멘트
- 개발호재 등에 업은 수익형 부동산 관심 뜨거워..
- 광명역세권 연이은 개발호재에주목받는‘광명역파크자이1차 상업시설’


초저금리가 지속되면서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익형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개발호재가 풍부한 곳의 수익형 부동산은 인기가 높다. 개발 이후 높은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어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처이기 때문이다. 이에 거액이 투자되는 경우도 많다.

위례신도시가 대표적 사례다. 위례신도시는 강남권 대체신도시로 조성돼 인근으로는 제2롯데월드와 문정 법조단지, KTX수서역,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진행 중에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렸던 지역이다.

그 결과 2014년 위례신도시에서 공급된 ‘송파 와이즈더샵 주상복합 상가’는 청약 시작 16분 만에 공급된 119개 점포가 모두 ‘완판’되는 신화를 기록했다. 현재 상가분양권에는 3000만원 이상의 웃돈까지 붙은 상태다.

부동산 전문가는 “개발호재가 잇따르는 지역은 향후 미래가치가 높아 투자자들의 관심이 대거 몰리는 곳”이라며 “하지만개발이 이어진다고 해서 모든 곳이 좋은 입지가 아닌 만큼, 물타기처럼 끌려가기보다는 위례신도시처럼 확실한 미래가치가 있는 곳을 꼼꼼히 따져보고 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광명역세권, 서남부권 요충지로 개발돼 .. 투자자 관심 UP
이러한 상황 속 수도권에서는 KTX광명역을 중심으로 개발되는 광명역세권지구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광명역세권은 이미 다양한 개발호재에 힘입어 아파트들이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광명역세권지구는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소하동 및 안양시 석수동박달동 일원에 195만6509㎡(59만1600평)규모로 조성되는 택지지구다. 향후 총 2만7042명 9744가구가 입주할 예정에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곳으로 평가된다.

교통편도 좋다. KTX광명역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17분만에 이동이 가능하며, 일직분기점, 광명역IC를 통해서 제2경인, 서해안고속도로의 이용이 용이하다. 여기에 신안산선 및 월곶~판교 복선전철과 강남순환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도 지속적으로 개통될 예정이다.

또한 인근으로는 광명국제디자인클러스터, 광명미디어아트밸리, 석수스마트타운이 개발되고, 19만㎡에 이르는 대형공원인 새물공원이 조성되는 만큼,광명역세권지구는 향후 서남부권을 대표하는요충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처럼 개발호재가 많은 광명역세권에서투자자를 반기는 상가가 나와 화제다.
광명역파크자이1차 상업시설이 그 주인공으로 KTX광명역 대로변에 스트리트형 상가로 들어선다. 지상 1층~지상 2층 총 57개 점포 규모로 광명역세권 내 최초의 스트리트형테라스 상가다.

특히 광명역파크자이1차 상업시설은 이미 광명역세권에서 운영중인 이케아, 코스트코광명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과 연계돼 서남부권 최대의 광역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관심이 높게 이어지고 있다.

광명역파크자이1차 상업시설은 KTX광명역 내에 마땅한 상업시설이 없는 만큼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MD구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1층에는 생활편의시설 및 테라스형 식음 등 판매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2층에는 테라스 면적을 제공해 이를 활용한 식음, 병의원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전용률이 높아 실면적활용도도 우수하다. 광명역파크자이 상업시설의 전용률은 62%다.주변의 단지 내 상가와 중심상업지구의 전용률이 50%내외인 것에 비하면 상당히 높은 수치다. 여기에 대다수 점포가 기둥 없이 구성되는 만큼 점포 활용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는 “광명역세권지구는 연간 약 700만명에 이르는 KTX광명역 이용객과 9천가구 이상이 입주를 앞두고 있는 풍부한 배후수요와 여러 대형마트들이 자리해 지역 상권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이러한 개발 호재에추후 높은 시세 상승도 예상되는 만큼, 이번 ‘광명역파크자이1차 상업시설’ 분양에 대한 문의가 상당하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광명시 일직동 273-1 KTX광명역 동편 6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다. 자세한 상담은 문의번호로 전화 후 1번(상가)으로 연결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