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호수공원’수혜…‘동탄자이파밀리에’ 견본주택 전격 분양!

  • 입력 2015년 11월 27일 11시 21분


코멘트
- ‘동탄호수공원(동탄레이크파크)’내 주거,문화복합시설, 수변상업시설, 공공시설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함께 조성..동탄2신도시 새로운 주거 중심지 형성
- 동탄호수공원인접A90블록 ‘동탄자이파밀리에’, 전용 51~84㎡, 총 1067가구 구성


동탄2신도시 일대 인프라 구축이 활발하게 이뤄짐에 따라 부동산 시장의 상승세가 뚜렷하다. 그 중에서도 ‘동탄호수공원(동탄레이크파크)’ 일대가 동탄2신도시의 새로운 주거 중심을 형성하며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동탄호수공원’은 산척저수지와 송방천변 주변에 입지하고 전체부지의 47%가 공원 녹지와 수변으로 형성돼 자연친화를 지향하고 있다. 호수공원을 비롯하여 주거와 문화복합시설,수변상업시설, 공공시설 등 주거에 있어 꼭 필요한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함께 조성될 계획이다.(출처 : 한국토지주택공사)

최근 광교신도시를 비롯해 일산신도시 등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인접한 단지들에 두터운 프리미엄이 형성되고 있어동탄호수공원의 미래가치도 높게 기대해 볼 만하다.

부동산 전문가는 “동탄호수공원은 기존 신도시들의 호수공원을 넘어서는 복합 공간으로서, 여가부터 쇼핑생활까지 원스톱으로모두 누릴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해 향후 남동탄 생활권의 지역 중심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동탄2신도시 A90블록 ‘동탄자이파밀리에’27일 견본주택 개관, 동탄호수공원 녹지축과 연결
GS건설과 신동아건설이27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한‘동탄자이파밀리에’가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동탄호수공원과 인접해 있어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동탄자이파밀리에’가 입지한 동탄2신도시 A90블록 바로 앞의 녹지축이 동탄호수공원까지 이어져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앞의 근린공원을 따라 도보로 동탄호수공원과 닿을 수 있고,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 민간참여형 공공주택의 장점,‘합리적 가격’에 ‘완성도 높은 상품 설계’ 적용
동탄호수공원의 프리미엄을 안고 있는 동탄자이파밀리에는 향후의 가치상승에 있어 보다 높은 기대감을 지니고 있다. 이 아파트는 동탄신도시에 최초로 선보이는 민간참여형 공공주택으로, 민간과 공공의 장점만을 모아분양가는 낮추되 상품의 완성도를 높여 고품질의 브랜드 아파트로 공급하는 신개념의 주거상품이다.

동탄자이파밀리에의 단지 규모는지하 2층, 지상 15~20층 11개동 총 1067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되며,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으로 설계됐다.

세부 면적 별로는전용 △51㎡A236가구△51㎡B60가구△59㎡A213가구, △59㎡B55가구, △59㎡C55가구, △74㎡ 110가구, △84㎡A263가구, △84㎡B 75가구 등 총 8개 타입으로 선보인다. 특히 동탄신도시 내 최초로 전용 51㎡가 공급돼 희소성이 높으며 소형평형의 프리미엄 가치를 더욱 높게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남향위주의 판상형 4bay 설계와 활용성 높은 알파룸 등의 혁신적인 평면설계가 적용된다.특히 1층세대는 테라스정원을, 최상층세대는 다락방의 특화공간이 마련돼 세대 별 선호에 따른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일부세대).

또한 낮은 건폐율과 단지 내 약 3000㎡ 규모의 주민마당(중앙공원) 등 녹지율을 약 46%로 조성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즐길 수 있다.

◇ 유치원,초,중,고교(예정) 도보권.. 교통망 통한 동탄신도시 전역 및 서울접근성 우수
단지 인근 도보로 통학 가능한 위치에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우수한 통학여건도 자랑한다.

KTX,GTX 동탄역광역환승센터가신설예정이며 경부고속도로와용인서울고속도로를 통한 서울 접근성이 용이하다. 동탄2신도시의 중심도로인 동탄대로와 동탄순환로를 이용하여 동탄역 및 중심상권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는 삼성나노시티, 삼성디지털시티, 기아자동차, LG전자 디지털파크, LG이노텍공장을 비롯하여 동탄일반산업단지, 오산기장산업단지, 평택산업단지 등 산업단지가 탄탄하게 자리잡고 있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동탄자이파밀리에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동탄면 방교리 3-6번지 일대 위치한다. 입주는 2018년 3월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