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막바지 호매실지구에 수익률 높은 신개념 상가 12월 1일 입찰

  • 입력 2015년 11월 27일 11시 16분


코멘트
- 호매실지구 개발호재로 상가분양 인기
- 12월1일~2일 이틀간 견본주택에서 공개경쟁 입찰 예정
- 중심 상업지구 인접, 자체 1452세대 포함 인근 6194세대의 고정수요 확보


최근 저금리로 갈 곳을 잃은 투자자들이수익형부동산 쪽으로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상가나 오피스텔의 경우 은행의 이율보다 높은 월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인데, 이러한 와중에택지개발지구나 신도시의 경우 개발호재 예상으로 주택시장과 함께 상가 분양시장까지호황을 누리고 있다.

특히 수원 호매실지구의 경우,사업비 1조2000억원이 투입된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조성 사업과 신분당선 연장(예정), 수원~광명 고속화도로(공사중) 등 각종 개발 호재가 가시화되고 있어 이에 대한 기대가 크다. 또한 복합문화시설인 호매실 도서관의 개관과 ‘호매실문화센터어린이집’ 등 문화시설도 속속 조성되고 있어, 호매실 지역의 상가 분양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20,400세대의 주택이 공급되는 수원 호매실지구는동탄신도시와 함께 수원의 중심 주택공급 지역이다. 2009년 10월 택지개발지구에서 보금자리지구로 변경된 이후, 계속 분양을 이어오면서 이제 개발 막바지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모아종합건설은 수원 호매실지구에 공급한 C-1, C-2블록‘수원 호매실모아미래도센트럴타운’의 단지 내에 스트리트형 상가인 ‘수원 호매실모아미래도 M 스트리트’가 분양할 예정이다.이 상가는 인도를 따라 배치된 1층 상가로 탈바꿈해 C2블록 지하 1층(도로면1층) 34개실, 지하 2층(도로면2층) 12개실, C1블록 지하(도로면1층) 1층 30개실로 구성된다.

과거입주민만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상가와 달리, 수원 호매실모아미래도 M 스트리트 상가는 스트리트형, 테라스형과 같은 신개념 상가를 도입하여 단지 내 고정수요는 물론 타 지역의 유동인구까지 흡수해 새로운 상권을 형성할 수 있다. 이에 더해의류, 카페 등 각종 문화시설과 이색적인 테마공간까지 생긴다면 새로운 문화공간 창출로 지역 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다.

수원 호매실모아미래도M 스트리트 상가의 입지를 살펴보면 호매실지구 중심상업지역과 300m 이내에 인접하여 중심상가의 유동인구가 자연스럽게 유도할 수 있다. 여기에 1452세대의 모아미래도 아파트 입주민을 포함하여 LG빌리지, 칠보마을 등 6194세대의 고정 수요를 확보했다.

교통으로는 과천의왕고속도로, 신분당선연장선(예정), 수원광명고속도로(예정), 수인산업도로등서수원의우수한광역교통망을 비롯 수원역까지 15분, 수원시청까지 20분, 안산시청 및 판교IC까지 30분, 사당역까지 40분 거리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해줄 고정수요의 확보와 투자가치 상승을 유도하는 스트리트형을 도입으로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또한, 신축상가의 경우 권리금이 없기 때문에 직접 운영을 원하는 수요자들로부터 문의가 쇄도하며 단기간 완판이예상을 예상하고 있다.

이에 대해 업계관계자는 “단지 내 상가는 기본적으로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어 안정적인 투자처로 꼽히고 있다”며“여기에 스트리트형을 도입해 주변 유동인구까지 흡수 할 수 있어 수익률은 배가 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수원 호매실모아미래도 M 스트리트 상가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화서역 주변 KT&G부지(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번지)에 견본주택이 위치하고 있으며, 12월 1일부터 2일까지 공개 입찰할 예정이다.

문의 1644-5445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