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상종가인 동탄2신도시 상가 분양 받아 볼까?

  • 입력 2015년 5월 4일 11시 22분


코멘트
-동탄2신도시 아파트 분양했다 하면 완판에 아파트 1층상가는 예정가보다 5배 높게 팔리기도
-동탄역 인근10만㎡ 백화점, 호텔 예정부지 옆 ‘우성 KTX 타워’ 최고 상권 기대감상승
-동탄역 도보 1분 거리 초역세권에 올해아파트 입주1만6천여 세대


저금리에 투자처를 찾지 못한 시중 부동자금이 상가 시장으로 몰리고 있다. 상가 투자로 발생되는 수익률이 더 높고 대출 부담도 줄어 투자 리스크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상가 등 상업용(매장) 부동산 투자수익률은 연 6.16%로 2013년(연 5.17%)보다 상승했다. 연 2% 수준인 정기예금과 채권, 양도성예금증서(CD)등 금융 상품 투자 수익률을 웃돈다.

특히 동탄2신도시, 위례, 광교 등 아파트 분양 열기가 뜨거운 신도시 상가가 인기 상종가다. 신도시는 각종 개발호재에 탁월한 교통여건, 그리고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교통호재와 배후수요 등은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확보하는데 있어 필수요건이라 이 지역에 들어서는 상가는 안정적인 임대수익은 물론 향후 시세차익도 얻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어서다.

그 중에서도 동탄2신도시 상가가 주목된다. 동탄2신도시의 경우 올 들어 분양에 나선 6개 단지 4544가구 중 계약을 진행한 5개 단지가100% 계약률을기록해 ‘흥행불패’란 수식어가 따라붙고 있다. 아파트뿐만이 아니다. 분양 성공한 아파트 단지 내 상가들도 높은 계약율을 기록하고 있다. 일례로 동탄2신도시 아파트 1층 상가는 예정가보다 535% 높은 7억4100만원에 팔리기도 했다.

또 지난달 LH 동탄사업본부가 내년 개통예정인 KTX 동탄역과 연결되는 C11블록에 3분의 2는 상업시설로 건설하도록 용도지정해 연면적 10만㎡ 규모의 대형 백화점(쇼핑몰)이 들어설 예정이라 유통상권의 눈길이 동탄으로 쏠리고 있다.

올해 시범단지를 시작으로 아파트 입주가 본격화되는 것도 동탄2신도시 상가에 이목이 쏠리는 이유다. 동탄2신도시는올해 1만6000여 가구가 입주함에 따라 탄탄한 고정수요에 주변 인프라도 빠르게 형성되고 있어 상권 조기 활성화가 기대된다.

이렇듯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투자 1순위 동탄2신도시, 핵심입지인동탄역 인근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내 일반상업용지에서 분양되는 상가가 있어서 큰 화제다. 세경산업개발이 시행하고, 우성건영이 시공하며, 가온디에스컴퍼니가 분양을 담당하는 ‘우성 KTX 타워’다.

이 상가는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내 일반상업용지에서 최초로 분양되는 대형상가로 상가 선점효과가 뛰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상가는 일반상업 2-6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11층, 연면적 2만5680㎡에 이르는 총 116개 점포로 구성된다. 또한 주차대수도 법정대비 130% 높은 203대로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다.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는 KTX동탄역 역세권을 중심으로 상업,업무,문화,생활이 복합적으로 개발되는 곳으로 모든 유동인구가 밀집되는 동탄의 핵심입지이다.

교통여건도 탁월하다. KTX와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동탄역이 불과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이미 입주 진행중인 커뮤니티 시범단지 초입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2016년 개통예정인 KTX를 이용하면 동탄에서 서울 수서까지 12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2020년에는 인덕원~수원 복선전철, 동탄~일산 GTX도 개통 예정이다. 더불어 광교신도시~동탄~오산을 연결하는 동탄1호선 무가선트램과병점~동탄~오산을 연결하는 동탄2호선 무가선트램 등 친환경 교통수단도 노선도 협의 중이고 제2경부고속도로와 영덕~오산간 고속화도로 등도 신설 및 확장중에 있어 주변지역 인원 흡수도 가능한 광역상권으로 발전할 전망이다.

우성 KTX 타워는 고정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이미 입주가 진행된 시범단지를 시작으로 올해안에 1만6000여 세대가 입주 예정이고,올해 새로 분양되는 아파트의 물량이 1만 가구가 넘으며,동탄신도시 조성이마무리되면 계획인구 27만8000여명, 총 11만1000여 가구의 고정 배후수요를 갖추게 된다.

또한주변에 동탄테크노밸리,삼성반도체 공장등 대기업 연구단지도 자리해 약 11만여 명에 달하는 상주인구도 풍부하다. 교통도 편리한 초역세권 입지의 중심상업지구라 인근 오산의 수요까지 끌어들일 수 있고, 그 수요까지 모두 합치면 배후수요가 총 70만명에 달한다.

게다가동탄2신도시는 상업지 비율도 2%대로 전국 신도시 중 최저 수준이라투자자들의 상권 수요도 매우 높은 상황이다. 상가 전용률도 약 53%대로 대부분의 대형상가가 50% 미만임을 생각한다면 높은 편이다. 전용률이 높아지면 같은 계약면적이라도 실질 사용공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분양가격인하 효과를 볼 수 있다.

분양을 맡고 있는 가온디에스컴퍼니 박성준이사는 “분당의 1.8배에이르는 최대 규모의 동탄2신도시는 전체 면적 중 상가를 지을 수 있는 상업용지 비율이 고작 2% 밖에 안되고, 그 중에서도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내 일반상업지구에 최초이면서 최대 규모로 분양하는 우성 KTX 타워는 그 희소성과 투자가치가 높다”며“벌써부터 투자자들과 대형병원, 커피전문점, 대형프랜차이즈 학원, 이동통신, 편의점, 제과점, 안경점, 미용실 등의 입점문의가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성 KTX 타워의 분양홍보관은사업지 인근 화성시반송동 87-4번지에 마련되어 있고, 현재 사전분양접수를 받고 있으며, 사전예약접수를 통해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1670-7545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