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쇼핑센터 및 대형마트 포화효과, 송도국제도시 아파트 소진율 급증

  • 입력 2015년 3월 27일 10시 00분


코멘트


아파트 단지 인근에 들어서는 대형마트 또는 백화점과 같은 유통 시설 및 쇼핑센터 등은 지역 주민들에게 환영 받는 편이다. 이는 지역민들의 생활 편의를 돕고 유동인구 유입에 영향을 끼쳐 지역 인지도를 높이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 같은 유통 및 쇼핑시설은 대개 문화시설이 갖춰져 있기 때문에 인근 상권의 동반 성장을 가능케 한다. 또한 유동인구 증가 효과는 집값에도 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많아 지역민들이 반기는 분위기다.

인천 송도국제도시는 최근 들어 여러 대형 유통시설이 들어서면서 이에 따른 주거지 인지도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송도국제도시에는 2013년 8월말 이랜드의 NC큐브 쇼핑몰이 오픈한 데 이어, 최근에 브라이트유니온이 새로운 복합쇼핑몰 개발을 선언하며 가세했다.

여기에 신세계가 송도국제도시로의 진출을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신세계는 롯데와 인접한 인천지하철 인천대입구역 옆 4공구 부지에 약 6만㎡ 토지 매입을 진행하고 있다. 이곳에 문화시설, 아웃렛 등 쇼핑시설로 구성된 '신세계타운'(가칭)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송도국제도시에는 현재 롯데, 현대, 이랜드 등의 복합쇼핑몰이 들어서고 있어 대형 복합쇼핑센터의 경쟁이 이루질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는 연면적 44만2,000㎡ 규모의 백화점,영화관,아이스링크,호텔까지 갖춘 대규모 복합쇼핑몰인 '롯데몰 송도'를 오는 2018년에 완공할 계획이다.

이랜드 역시 약 1,650억원을 투자해 지하 5층~지상 19층, 연면적 9만2,000㎡ 규모로 특 1급 호텔 및 백화점, 레스토랑과 공연문화시설이 어우러진 복합 테마몰을 조성한다.

또한 지하철 테크노파크 역 인접 위치에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아웃렛이 들어선다. 지난해 10월 1,630여억원의 계약을 마치고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다. 여기에는 홈플러스와 레지던스 호텔까지 함께 조성된다.

센트럴파크 인근인 F8블록에는 코스트코도 지상 3층 규모의 매장을 신축해 2016년 말 개장 예정이다.

이렇듯 유통업체들이 대거 입점하고 있어 송도국제도시는 인구 증가가 예상되고 더불어 주변 지역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 지역 부동산 전문가들에 따르면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 중심으로 인근 상권과 주거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송도국제도시는 최근 미분양 아파트 물량이 거의 없는 상황이고 신규 분양 또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시청에 따르면 송도동의 미분양 물량은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959가구로 늘었다가 2월말 기준으로 680가구로 감소했다.

현재 송도국제도시에서는 포스코건설의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가 분양 중이다.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는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국제업무단지에 위치하며 단지 앞에 코스트코의 입점이 예정돼 있고, 롯데몰과 이랜드몰 사업예정지도 근거리에 있다.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의 견본주택은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송도 더샵 갤러리에 조성돼 있다.

문의전화 : 1688-776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