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단신]‘키움 글로벌 모기지 인컴 부동산신탁 1호’ 출시 外
더보기

[단신]‘키움 글로벌 모기지 인컴 부동산신탁 1호’ 출시 外

동아일보입력 2018-06-14 03:00수정 2018-06-14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 ‘키움 글로벌 모기지 인컴 부동산신탁 1호’ 출시


키움투자자산운용이 미국 모기지담보증권(MBS)에 주로 투자하는 부동산 공모펀드 ‘키움 글로벌 모기지 인컴 부동산투자신탁 제1호(재간접형)’를 내놓았다. 미국 MBS에 투자하는 국내 유일의 부동산 공모펀드다. 이 펀드는 자산의 대부분을 글로벌 운용사 얼라이언스번스틴이 운용하는 ‘AB FCP I-모기지 인컴 포트폴리오’에 재간접으로 투자한다. 정부 지원 기관 등에서 발행한 MBS와 다양한 자산유동화증권(ABS) 상품에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구조다. 14일부터 우리은행, 키움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 SC제일은행 ‘다모아비즈통장’ 특별금리 이벤트



SC제일은행이 처음 거래하는 중소기업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자유입출금통장 ‘다모아비즈통장’의 특별금리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말까지 SC제일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중소기업 법인이 이 통장을 개설하고 1000만 원 이상의 일별 잔액을 유지하면 개설일로부터 3개월간 연 1.3%의 금리를 준다. 이는 기업 전용 자유입출금통장 중 최고 수준의 금리라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다만 9월 10일 이전에 통장을 해지하면 특별금리가 적용되지 않으며, 1000만 원 미만의 잔액에 대해서는 연 0.3%의 금리를 준다. 다모아비즈통장은 조건 없이 인터넷뱅킹 이체 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도 면제된다.


■ 롯데카드-이비카드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서비스


롯데카드는 교통카드 사업자 이비카드와 제휴를 맺고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서비스를 선보였다. 롯데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본인이 보유한 신용카드 중 하나를 교통카드로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금액을 충전하지 않아도 신용카드 한도 내에서 지하철, 버스 등의 교통카드로 쓸 수 있다.


■ ‘IBK 비즈-플러스 적금’ 연1%P 우대금리 제공

주요기사



IBK기업은행이 개인사업자와 법인을 대상으로 계약 기간과 조건에 따라 최대 연 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주는 ‘IBK 비즈-플러스 적금’을 판매한다. 계약 기간(6개월∼5년)에 따라 최대 연 0.6%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주고 창업, 장기거래, 적금 재예치, 비대면채널 가입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각각 0.1%포인트를 더 준다. 9월 30일까지 월 500만 원 이상 가입하면 특별 우대금리 연 0.2%포인트가 추가돼 3년 만기 상품은 연 2.6%, 5년 만기 상품은 연 3.0%까지 금리가 높아진다.
#키움#sc제일은행#롯데카드#ibk기업은행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