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신라면세점,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 도입
더보기

신라면세점,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 도입

동아닷컴 박지수 기자 입력 2018-09-12 10:31수정 2018-09-12 10:34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신라인터넷면세점이 고객이 작성한 상품평으로 발생한 매출 일부를 작성자와 나누는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신라팁핑은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고 그 리뷰로 수익도 올릴 수 있도록 모바일 앱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 줄임말로 소비자가 올린 다양한 리뷰를 보고 바로 쇼핑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뜻을 담았다.

신라팁핑 이용자는 누구나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판매하는 7만 여 개 상품에 대한 리뷰를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해 작성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네이버, 유튜브 등 기존에 다른 플랫폼에 올렸던 콘텐츠도 옮길 수 있다.

작성한 콘텐츠는 현금성 수익으로 이어진다. 본인이 작성한 리뷰를 보고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있으면 해당 매출 일부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본인이 작성한 리뷰를 다른 소비자가 읽고 장바구니 버튼을 클릭해 물건을 많이 구매하면 할수록 작성자가 얻는 수익은 더욱 증가하는 구조다.

수익률은 신라팁핑 멤버십 등급과 상품별 적립률에 따라 본인이 작성한 리뷰가 기여한 매출액의 최대 3%를 받을 수 있으며 10만 원이 넘으면 현금으로 바꿀 수 있다. 10만 원이 안될 경우에는 신라인터넷면세점 적립금 또는 선불카드로 교환할 수 있다.

기존 신라인터넷면세점 앱에서 보이던 한 줄 상품평은 신라팁핑의 콘텐츠로 모두 대체된다. 신라팁핑에는 이미 크리에이터 200여 명이 작성한 상품 리뷰 6000여 개가 등록돼 있다.

신라팁핑을 이용하기 위해 새로 앱을 내려받거나 회원 가입할 필요는 없다. 기존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신라팁핑으로 접속하는 버튼을 누르면 회원 누구나 신라팁핑을 이용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 밖에도 신라팁핑은 △키워드 중심으로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랭킹’ △면세 쇼핑과 관련된 어떤 궁금증이든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을 달 수 있는 ‘질문·답변’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 계정 △팔로우, 팔로잉, 피드, 해시태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신라팁핑 오픈을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라팁핑에 리뷰를 작성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라라캐시 5000원과 신라팁핑 멤버십 등급 상향 혜택을 제공한다. 우수 리뷰 작성자 5명에게는 서울신라호텔 숙박권(2명)과 서울신라호텔 뷔페 ‘파크뷰’ 식사권 2인(3명)을 제공한다.

동아닷컴 박지수 기자 jisu@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