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스타벅스, 2017년 신입 장애인 바리스타 공개 채용 外

  • 동아경제
  • 입력 2017년 1월 23일 17시 15분


코멘트
스타벅스 코리아 최초 청각장애인 부점장된 권순미씨.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 최초 청각장애인 부점장된 권순미씨.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2017년 신입 장애인 바리스타 공개 채용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2017년 1분기 장애인 채용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장애인 바리스타를 공개 채용한다. 스타벅스는 올해 최대50명 이상의 장애인 바리스타를 신규 고용하며 취약 계층의 채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입사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스타벅스 채용 사이트 또는 장애인고용토털사이트 간편 우리지사 채용정보를 방문해 서류 접수를 하면 된다. 이후 면접 전형과 최대 5주간의 장애별 맞춤 바리스타 교육 과정 이수 후 최종 평가를 거쳐 3월 중 입사하게 된다. 
 
스타벅스에는 지난해 12월말 기준으로 청각, 지적, 정신, 지체 등 총 163명의 장애인이 전국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이중 중증은 127명, 경증은 36명으로 차별 없는 동등한 승진 기회를 부여해 중간 관리자 직급 이상으로 20명이 근무 중이다. 지난 2015년 12월에는 2급 중증 청각장애인으로 근무 중인 권순미씨가 10대 1의 경쟁률 속에서 청각장애인 최초로 부점장으로 승격된 바 있다.

대유위니아, 딤채쿡 레트로 100% 환불 보장 체험 이벤트

대유위니아는 전기압력밥솥 브랜드 딤채쿡 출시 1주년과 신제품 '딤채쿡 레트로' 출시를 기념해 체험을 겸한 고객만족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직영 대리점(위니아 딤채 프라자)에서 딤채쿡 레트로를 체험 판매가인 29만 9000원에 구입한 고객이 2주간 딤채쿡을 사용한 후 불만족 시 100% 환불해주는 고객만족 프로그램이다. 이번 이벤트는 밥솥업계에서는 최초로 진행되는 진행되는 것으로, 딤채쿡 레트로가 선사하는 최적의 밥맛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을 유도하고 기존 밥솥과 비교를 통해 구매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미스터피자, ‘붉은 닭의 해’ 매콤한 ‘불닭신(辛)화’ 출시

미스터피자가 정유년 ‘붉은 닭의 해’를 맞아 화끈하게 매운 피자 등 ‘불닭신(辛)화’ 3종을 출시했다. ‘불닭신화’는 매운 닭고기와 고소한 치즈의 환상적인 궁합이 돋보이는 피자와 오븐스파게티, 오븐리조또 등 3종이다. ‘불닭신화 피자’는 수비드 공법으로 촉촉하게 숙성시킨 닭가슴살을 매콤달콤한 특제불닭소스로 양념한 불닭, 맥시코 고추인 할라피뇨를 잘게 썰어 낸 할라피뇨찹을 함께 토핑해 화끈한 매운 맛을 강조했다. 여기에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올려 불닭의 매운맛을 중화시켜, 맛있게 매운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탐앤탐스 ‘파드 커피(POD COFFEE)’ 6종 생산·판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파드 커피(POD COFFEE)’ 6종(동티모르, 예가체프, 시다모, 케냐AA, 콜롬비아, 스페셜티)을 생산하고, 2월부터 판매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파드 커피는 천연 펄프 소재의 포장재에 한 잔 분량의 원두를 압축한 커피로 국내에선 아직 생소하지만 유럽에서는 이미 대중화된 제품이다. 원두를 분쇄하고 탬핑하는 일련의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커피에 대한 전문 지식이나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다. 또 국제 표준 규격(직경 44mm, 하드파드)을 준수하여 머신 브랜드와 상관없이 호환 가능하다.

KT 올레샵 ‘새해 맞이 당일배송 이벤트’ 실시

KT는 설 연휴를 맞아 올레샵에서 ‘당일배송’을 이용한 구매고객 중 2,017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하는 ‘새해맞이 당일 배송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는 2월 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올레샵에서 당일배송 서비스를 이용해 주문, 개통한 고객을 추첨하고 KFC치킨버켓 50명, 크리스피도넛 하프더즌 150명, 스타벅스 카페라떼 1,817명 등 총 2,017명에게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당첨자 발표는 2월 22일 이루어지며, 당첨 고객에게 기프티쇼가 발송될 계획이다.

KFC, 정유년 설 맞이 ‘계이득팩’ 1만3,900원 판매

KFC는 다가오는 정유년 설 연휴를 맞아 ‘계이득팩’을 판매한다. ‘계이득팩’은 오늘부터 오는 2월 3일까지 한정 판매되며, 해당 기간 동안 매장을 방문해 ‘계이득팩’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오코노미 온더 치킨’ 2개와 ‘핫크리스피 치킨’ 4조각을 단품 대비 약 23% 할인한 금액인 1만3,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버거킹 설날 와퍼 만원팩 선보여

버거킹이 민족 대명절 설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설날 와퍼 만원팩’을 선보인다. 오는 31일까지 판매되는 설날 와퍼 만원팩은 버거킹 대표 메뉴 와퍼와 와퍼 주니어로 구성된 1종, 와퍼와 크런치 치킨으로 구성된 1종 등 총 2종이 있다. 버거킹 와퍼 만원팩은 각 버거 2개와 두툼한(Thick-cut) 프렌치프라이, 콜라 2잔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인다.

메고지고카페, 가래떡튀김 정식 메뉴로 출시

라이스파이의 인절미 카페 ‘메고지고카페’가 가래떡 튀김이라는 색다른 떡 메뉴를 선보인다. 가래떡 튀김은 구워먹는 데에만 익숙한 가래떡을 색다르게 빵가루를 묻혀 튀긴 후 콩설탕 가루를 뿌려 먹는 메뉴이다. 튀김 자체의 바삭함과 고소하고 달콤한 콩설탕 가루 맛이 일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가격 또한 부담 없어 새로운 떡 디저트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