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일본인 인사담당자가 말한다, 퍼솔 코리아 일본 취업 무료설명회
더보기

일본인 인사담당자가 말한다, 퍼솔 코리아 일본 취업 무료설명회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8-09-11 10:29수정 2018-09-11 10:3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퍼솔 코리아 일본 취업 설명회

오는 18일 서울 종로 파고다 학원서 열려

오는 18일, 퍼솔 코리아(구 인텔리전스코리아)가 일본 취업을 준비하는 국내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무료 취업특강을 진행한다. 장소는 서울시 일자리카페로 지정된 종로 파고다 학원에서 진행된다. 강사는 일본 최대 리쿠르팅 기업인 퍼솔 홀딩스 주식회사(PERSOL Holdings Co., Ltd.)의 채용 담당 사토 유 컨설턴트이다. 강의는 일본어로 진행된다.

사토 유 컨설턴트는 퍼솔 그룹(PERSOL Group)의 신규졸업자 채용 총괄을 담당하고 있다. 일본 유수의 대기업 및 외국계 기업에 채용을 알선한 실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취업 준비생들이 본인에게 적합한 기업과 직무를 선택할 수 있는 멘토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는 일본의 교육부 격인 행정기관 문부과학성의 유학 지원 프로그램 캠퍼스 아시아 프로그램(CAMPUS Asia Program)의 외부 평가위원, 일본 방송 죠부레보(Job Life Revolution)의 메인 MC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일본 취업 특강은 국내 청년들이 일본 취업에 대해 바로 알고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일본 기업의 특성과 채용현황'을 주제로 △일본 채용시장의 현황 및 외국인 인재상 △일본 기업 문화 바로 알기 △일본 취업 후의 커리어 쌓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퍼솔 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국내 취업난으로 미디어에서는 항상 일본 취업에 대한 가능성이 조명 되지만, 정작 실제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하는지, 일본 기업이 어떤 관점에서 한국인을 채용하고자 하는지 알려 주는 곳은 없다”며 “일본 취업은 국내 공채만큼 준비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명확한 목표 의식 없이 도전하고, 또 취업 이후의 커리어 까지를 설계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아 안타까운 마음이 있었다. 때문에 일본 현지에서 활동하는 인사 담당자의 전문성을 빌려 일본 취업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돕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등록자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퍼솔 코리아 공식 블로그 및 서울시 일자리카페 사이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관련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