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현대차, 세계적 모터사이클 대회에 ‘고성능 N’ 투입
더보기

현대차, 세계적 모터사이클 대회에 ‘고성능 N’ 투입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18-09-12 09:35수정 2018-09-12 10:2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현대자동차는 모터사이클 경주대회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WorldSBK)’에 2019년 시즌부터 공식 세이프티 카로 ‘고성능 N’을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슈퍼 바이크 월드 챔피언십은 1988년부터 시작해 미국, 영국 등 전세계 12개국 유명 레이스 트랙을 순회하며 개최되는 대표적인 모터사이클 경주다.

현대차 고성능 N 차량으로 운영될 세이프티 카는 경주 시작 시 또는 사고 등 돌발 상황 발생 시 레이스트랙에 투입돼 경주 속도를 조절하는 등 경기 전반을 운영하는 스포츠 경기의 심판과 같은 역할을 할 계획이다. 경주에 참가하는 모터사이클의 선두에서 달려야 하기 때문에 빠른 주행 성능과 함께 높은 내구성이 요구된다.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 고성능사업부장은 “고성능 N과 ‘사람들의 심장박동 수를 빨리 뛰게 한다’는 공통점이 있는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에 현대차 고성능 N 차량을 공식 세이프티 카로 공급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공식 세이프티 카 공급은 글로벌 시장의 타깃 고객들에게 현대차 고성능 N 차량의 성능을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주요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