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구본준 “4차산업, R&D 인재들엔 기회”
더보기

구본준 “4차산업, R&D 인재들엔 기회”

김재희 기자 입력 2018-02-09 03:00수정 2018-02-09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LG 테크노 콘퍼런스 참석
구본준 LG 부회장(왼쪽)을 비롯해 LG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LG 테크노 콘퍼런스’를 찾은 국내 이공계 석·박사 인재들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LG 제공
LG가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국내 이공계 석·박사 과정 인재 370여 명을 대상으로 ‘LG 테크노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콘퍼런스에는 구본준 LG 부회장을 비롯해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하우시스, LG유플러스, LG CNS 등 7개사 최고경영자(CEO) 및 최고기술책임자(CTO)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2012년 시작된 ‘LG 테크노 콘퍼런스’는 우수 연구개발(R&D)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구 부회장을 비롯해 각 계열사의 최고경영진이 인재들에게 직접 회사의 기술혁신 현황과 트렌드, 미래 성장사업 등을 설명하는 자리다. 2012년부터 2016년까지는 구본무 LG 회장이 매년 콘퍼런스에 참석했고, 2017년부터 구 부회장이 콘퍼런스를 직접 챙기며 R&D 인재들과의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R&D 인재 확보에 LG가 심혈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행사다.

구 부회장은 “오늘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훌륭한 분들을 만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4차 산업혁명 같은 기술 융복합의 빠른 진화는 앞으로 여러분과 같은 R&D 인재들이 꿈을 펼치는 데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희 기자 jetti@donga.com
#구본준#4차산업#r&d#lg 테크노 콘퍼런스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