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文대통령, 홍남기 신임 경제부총리에 임명장 수여
더보기

文대통령, 홍남기 신임 경제부총리에 임명장 수여

뉴시스입력 2018-12-10 17:22수정 2018-12-10 17:24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홍남기 신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4시께 청와대 충무실에서 수여식을 갖고 홍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홍 장관과 함께 배우자가 참석했다. 청와대 측에서는 임종석 비서실장,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김수현 정책실장, 한병도 정무수석, 조국 민정수석, 이용선 시민사회수석, 윤영찬 국민소통수석, 조현옥 인사수석, 정태호 일자리수석, 윤종원 경제수석, 김연명 사회수석, 김현철 경제보좌관 등이 함께 했다.

청와대는 문재인 정부 ‘2기 경제팀’인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수현 청와대 정책실장이 앞으로 적극적인 소통을 하게 될 것이며, 경제 관련 부처 장관급 인사들이 수시로 회동해 속도감 있는 정책 추진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홍 장관이 오늘 임명장을 받고, 김 실장과 같이 호흡을 맞춰 일을 하게되면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을 할 것”이라며 “속도감 있게 일을 진척시켜 나가기 위해 경제 관련 장관들이 수시로 만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홍 장관은 오는 11일 오후1시30분께 세종청사 강당에서 취임식을 갖는다.

【서울=뉴시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포토·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차은우, 아스트로 복귀 무대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