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미니언즈 도넛’ 출시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5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던킨도너츠

던킨도너츠는 인기 영화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력해 ‘5월 이달의 도넛’을 출시했다. 미니언즈 하면 떠오르는 노란 색상과 뿔테 안경 등 귀여운 디자인을 도넛 위에 올려 표현한 신제품으로 시각적 즐거움과 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5월 이달의 도넛은 ‘Bello! 스트로베리’, ‘Bello! 밀크초코’, ‘미니언즈 빠나나?’, ‘미니언즈 쪼꼬 빠나나?’, ‘미니언즈 빠나나 먼치킨’ 등 총 5종이며 시원한 음료 2종도 함께 출시됐다.

앙증맞은 미니언즈를 표현한 ‘Bello! 스트로베리’와 ‘Bello! 밀크초코’는 미니언즈 도넛 팩토리의 시그너처 도넛이다. 각각 스트로베리 필링과 초코우유 필링을 넣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살렸다. ‘미니언즈 도넛 팩토리’는 던킨도너츠와 미니언즈 컬래버레이션의 전체 핵심 콘셉트로 영화에서처럼 미니언즈가 공장에서 직접 도넛을 만들어 준다는 내용이다.

‘미니언즈 빠나나?’와 ‘미니언즈 쪼꼬 빠나나?’는 미니 바나나 모양의 도넛 안에 바나나 필링과 초코우유 필링이 들어가 달달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바나나 필링이 들어가 달콤함을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는 ‘미니언즈 빠나나 먼치킨’도 함께 선보였다.

도넛 이외에도 바나나의 깊은 풍미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 ‘미니언즈 빠나나 크러쉬’를 출시했다. 기존 메뉴였던 아이스 카라멜 마끼아또에 커피큐브를 더해 녹을수록 더욱 진한 커피 맛을 재현한 ‘커피큐브 카라멜 마끼아또’도 새롭게 선보였다. 점차 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5월 이달의 도넛 신제품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프로모션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미니언즈 펀치 에어볼’ 프로모션을 통해 선보인 판촉물은 미니언즈의 여러 캐릭터 중 ‘케빈(Kevin)’을 형상화한 고무 튜브 재질로 무게 중심이 아래에 있어 두드리면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는 오뚝이 장난감이다. 미니언즈 특유의 익살스럽고 유쾌한 콘셉트를 담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미니언즈 펀치 에어볼’ 프로모션의 성공을 잇는 두 번째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18일부터 봄 피크닉 시즌을 맞아 ‘미니언즈 피크닉매트’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프로모션은 던킨도너츠 매장에서 8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미니언즈 피크닉매트를 3900원에 제공하는 행사다.

‘미니언즈 피크닉매트’는 방수코팅 처리를 한 얇은 돗자리로 미니언즈 캐릭터들이 각자의 매력을 뽐내는 재미있는 디자인에 독특한 색감을 더했다. 또 4인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전용 파우치를 함께 제공해 피크닉매트를 돌돌 말아 넣으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실용성을 높였다.

‘미니언즈 피크닉매트’는 한정 수량 제작돼 판촉물 소진 시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결제 영수증 1건당 행사에 1회 참여 할 수 있다. 판촉물을 제외한 구매 금액에 대해서는 해피포인트 0.5% 적립이 가능하다. 판촉물 개별 구매 및 타 행사, 제휴할인, 타 쿠폰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일부점포 제외·자세한 내용 홈페이지 참조).

이와 함께 31일까지 한 달간 ‘미니언즈를 찾아라’ QR코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던킨도너츠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 제품 패키지(음료 슬리브, 도넛팩), 미니언즈 포스터 등에 부착된 ‘미니언즈 QR코드’를 스캔하면 다양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점차 더워지고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5월을 맞아 미니언즈를 활용한 이달의 도넛과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즐기고 사용할 수 있는 판촉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던킨도너츠를 방문해 미니언즈를 만나 달콤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민 기자 atom6001@donga.com
#푸드앤다이닝#골든걸#식품#spc#던킨도너츠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