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소식] 2/21 닌텐도, 4월 한글 게임 라인업 공개 등

  • 동아닷컴
  • 입력 2018년 2월 21일 19시 02분


코멘트
- 썸에이지, 신작 '인터플래닛' 사전 예약 개시

썸에이지(대표 백승훈)의 모바일 게임 '인터플래닛(INTERPLANET)'이 오늘부터 3월 5일까지 사전 예약 모집을 실시한다.

썸에이지가 자체 개발해 국내외에 직접 서비스하는 '인터플래닛'은 SF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우주를 배경으로 한 함선 전투가 인상적인 게임이다.

또 게임 내 주요 콘텐츠로 '성단전'이 배치되어 길드 단위의 전략적 전투 및 탐험을 경험할 수 있고, 기지 건축, 행성 탐사, 우주 함선 제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해외 유명 작가 데이나 커틴이 모든 시나리오를 집필한 것이 특징이다.

전세계 단일 서버 지원을 내세운 '인터플래닛'은 안정적인 서버 운영과 동시에 다국어 채팅 지원을 통해 국내 이용자는 물론 해외 각국 이용자와 보다 쉽게 커뮤니케이션을 나눌 수 있다.

인터플래닛 이미지(출처=게임동아)
인터플래닛 이미지(출처=게임동아)

- 한국닌텐도,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 및 4월 한글화 게임 라인업 공개

한국닌텐도는 자사의 게임기 Nintendo Switch(이하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인 'ARMS',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를 비롯해 닌텐도 스위치와 닌텐도 3DS 시리즈 소프트웨어의 향후 발매 예정의 한국어 대응 라인업을 발표했다.

암즈 이미지(출처=게임동아)
암즈 이미지(출처=게임동아)

- 'ARMS' 발매일 결정

'ARMS'는 능력이 서로 다른 개성 넘치는 파이터들과 좌우 각각 교체 가능한 다양한 성능을 가진 ARM의 조합으로 전투를 펼치는 새로운 격투 스포츠 게임이다.

각각 개성 있는 파이터와 다양한 능력과 특징이 있는 'ARM'을 자유롭게 조합하여 라이벌과 대전할 뿐만 아니라, 볼이 폭발하기 전에 상대 코트에 넣어야 하는 '배구', 연속으로 나오는 과녁을 꿰뚫어야 하는 '과녁 맞히기', 잇달아 등장하는 100명의 적을 쓰러뜨려야 하는 '1 대 100' 등, 그 밖에도 다양한 배틀을 즐길 수 있다. Nintendo Switch를 가지고 1 대 1 대전은 물론, Nintendo Switch 본체 1대로 최대 4명까지 즐길 수 있는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 'ARMS'는 한국어에 대응하여 2018년 4월 12일(목), 희망소비자가격 64,800원에 발매될 예정이다.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출처=게임동아)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출처=게임동아)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 발매일 결정!

『별의 커비』의 최신작 Nintendo Switch 소프트웨어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가 4월 26일(목), 희망소비자가격 64,800원에 정식 발매된다.

이번 커비는 한국어에 대응하며, 하트를 적에게 던지면 동료로 만들 수 있고 커비와 동료가 능력을 합치면 새로운 '프렌즈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동료가 된 '프렌즈 헬퍼' 3명과 커비, 최대 4명이서 언제 어디서나 Joy-Con을 나눔하여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시리즈 사상 가장 많은 총 28종류의 카피 능력이 등장, 그중에는 '아티스트'나 '스파이더'와 같은 새로운 카피 능력도 있다.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를 통해 다양한 동료, 다양한 카피 능력을 즐길 수 있는 커비의 세계로 모험을 떠나 보자.

- '요괴워치' 시리즈의 3번째 버전이 등장!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요괴워치 버스터즈 적묘단'・'요괴워치 버스터즈 백견대'는 '요괴워치' 시리즈의 3번째 버전으로, '요괴워치 2 원조/본가'의 게임 모드 중 하나였던 '요괴워치 버스터즈' 모드가 큰 호평을 얻어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로 새롭게 등장하였다.

최소 1명부터 최대 4명까지 참가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가 가능한 액션 RPG로, 플레이 중 유저는 요괴를 조작하여 다른 유저와 협력해 나가며 보스와 싸울 수 있다. 요괴에 따라 배틀 방법이나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의 효과도 각각 달라 전략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요괴워치 버스터즈 적묘단'・'요괴워치 버스터즈 백견대'는 2018년 4월 19일(목), 희망소비자가격은 각 49,000원에 발매될 예정이다.

마리오 & 루이지 RPG DX(출처=게임동아)
마리오 & 루이지 RPG DX(출처=게임동아)

- '마리오 & 루이지 RPG DX' 정식 발매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인 '마리오&루이지 RPG 1 DX'는 깔깔깔마녀에게 빼앗긴 피치공주의 '목소리'를 되찾기 위해 마리오와 루이지가 힘을 합쳐서 펼치는 대모험을 그린 게임이다.

호흡이 척척 맞는 형제가 만들어내는 다양한 액션과 수수께끼 풀이, 그리고 배틀은 시리즈 특유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만약 배틀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보다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기능인 이지 모드도 있다.

또한, 굼바가 주인공이 되어 행방불명이 된 쿠파를 찾아 떠나는 '쿠파군단 RPG'가 수록되어 있어 본 편과는 또 다른 새로운 형식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브라더 액션 RPG인 '마리오&루이지 RPG 1 DX'는 4월 12일(목)에 희망소비자가격 49,000원으로 정식 발매된다.

그리고 '마리오&루이지 RPG 1 DX'와 동시에 '엉금엉금'과 '굼바'가 amiibo로 출시되어 각각 희망소비자가격 14,000원(온라인 한정)으로 발매된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