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아 오르는 택지지구의 가치, 지역 거주자가 ‘多’ 누린다

  • 동아닷컴
  • 입력 2015년 3월 4일 18시 03분


코멘트
▶9.1대책 이후 전국 택지지구 희소가치 크게 치솟으며 부동산 시장의 블루칩으로 주목
▶청약 시 우선순위 주어지는 지역 거주자, 택지지구 프리미엄 최대 수혜


9.1대책 발표 이후 전국의 택지지구로 수많은 부동산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해당 지역에서 거주중인 수요자들은 이들 택지지구의 프리미엄을 톡톡히 누리고 있다.

9.1대책을 통해 택지개발촉진법이 폐지된 이후 전국 주요 택지지구 내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들은 유례없이 큰 호황을 누렸다. 실제로 위례신도시, 동탄2신도시 등의 수도권을 비롯해 제주, 부산, 대구 등의 지방에 이르기까지 전국 택지지구는 청약에서 순위 내 마감을 기록하지 못하는 단지가 드물었을 정도다. 또한 적체돼있던 미분양 가구들도 빠른 속도로 소진되면서 이제는 택지지구 내에 미분양 가구를 구하기도 쉽지 않아졌다.

이렇게 택지지구의 인기는 전국적으로 크게 상승했지만 역시 가장 큰 수혜는 해당 지역에 살고 있는 수요자들에게 주어졌다. 아파트 청약이 원칙적으로 전국을 대상으로 하고 있긴 하지만, 청약 접수시‘1순위 당해’의 대상인 해당 지역 거주자들에게 우선 순위가 주어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창원에 공급된 한 아파트의 경우 1순위 당해에서 170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청약 접수가 마감됐으며 서울 마곡지구에 공급된 아파트 역시 평균 27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당해에서 청약이 마감됐다. 두 단지 모두 우수한 상품성으로 오픈 전부터 관심을 모아온 곳으로, 수많은 타지역 대기수요를 제치고 지역 내 거주자들이 새 아파트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게 된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신규 택지지구의 지정이 중단된 만큼, 앞으로 택지지구에서 공급될 새 아파트에 대한 가치는 천정부지로 치솟을 전망”이라며 “각 택지지구의 ‘당해’에 해당되는 수요자라면, 청약 접수시 우선 순위가 부여된 만큼 미래가치가 높은 신규 아파트 공급에 적극적으로 나설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한편 제주도 강정 택지지구에서는 유승종합건설이이달 택지지구 내 마지막 신규 분양 아파트 ‘제주 강정 유승한내들’을 분양할 예정이다.

유승종합건설이 강정지구 4블록에 공급하는 ‘제주 강정 유승한내들’은 총 499가구가 전용면적 기준 84~110㎡ 규모로 지어지며, 강정지구 최초이자 유일의 중대형 아파트로 높은 희소가치를 지니게 된다. 또한 서귀포시 내에서도 약 10년만에 공급되는 중대형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주 강정 유승한내들’은 제주도 서귀포시 강정 택지지구에서도 편의시설과 바다조망권을 갖추어 최고 입지로 평가받는4블록에 들어선다. 특히 최대한 많은 세대가 바다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조망을 극대화한 동 배치가 적용돼 인근에 들어서는 다른 아파트에 비해 우수한 바다조망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통경축을 고려하여 단지 중앙에 공간을 둠으로써, 단지내의 원활한 공기순환까지 유도하는 등 한층 쾌적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이 단지는 빼어난 자연환경 외에도 교육, 쇼핑, 교통 등 다양한 주거편의시설도 밀집해 있어 우수한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서귀포시청 제2청사, 경찰서 등 행정기관은 물론 새서귀초등학교, 대신중학교, 중앙도서관 등의 교육관련 시설도 가깝다. 또한 시외버스터미널, 이마트, 월드컵경기장 등의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어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단지 인근에서 모든 것을 누리는 원스톱 생활권을 확보했다.

전체 499가구가 전용면적 기준 84~110㎡으로 구성돼 강정지구 내 유일의 중대형 아파트인 ‘제주 강정 유승한내들’은 입지뿐 아니라 내부 설계도 탄탄하다. 현관입구의 워크인 수납장을 비롯해 대형 주방펜트리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확보해 주부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을 전망이다. 일부세대의 경우 부부욕실에서 바다조망이 가능하며, 안방의 서재공간 선택가능, 폭넓은 거실공간 제공 등으로 개방감과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전체 남향 위주의 판상형 구조에 최근 트렌드에 맞게 4Bay 설계도 적용해 채광, 통풍, 일조량 등에서도 뛰어난 면모를 보인다.

‘제주 강정 유승한내들’의 모델하우스는 서귀포시내 비석거리사거리에 위치한다.

문의 1566-8333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