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여행의 새로운 트렌드 ‘패키지+자유여행’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10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하나투어

‘인생은 한 번뿐이니 마음껏 즐기자’는 ‘욜로(YOLO·You Only Live Once)’ 라이프가 최근 몇 년간의 여행 트렌드로 떠올랐다. 이는 인기리에 방영된 프로그램 ‘꽃보다 할배 리턴즈’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시니어 사이에서도 본인의 삶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위 ‘시니어 액티브 배낭여행’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했다.

하나투어리스트는 이러한 액티브 시니어의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의 장점만을 모은 여행 브랜드 하프팩을 출시했다. △전용차량 이용 △검증된 전문 인솔자 동행 △자유로운 일정 △공동경비 및 쇼핑센터 방문이 없는 합리적인 상품가가 특징이다. 서유럽, 스페인, 러시아, 코카서스, 몽골, 남미 등 자유롭게 여행하기에는 망설임이 따르는 지역을 중심으로 가장 여행하기 좋은 계절에 상품을 구성하여 여행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하프팩 추천 여행 1
찬란한 태양의 나라 스페인 일주 11일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부터 보석 같은 소도시들을 거쳐 바르셀로나까지 둘러보는 코스로 구성됐다. 다른 유럽 국가와 함께 구성된 패키지여행으로 스페인을 이미 방문했던 여행자라도 더욱 깊이 있게 스페인을 들여다보고 싶다면 일주 코스로 한번쯤 떠나보기를 권한다.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톨레도 △안달루시아의 중심지, 코르도바 △진정한 스페인을 만나는, 세비야 △투우의 본고장, 론다 △이슬람 교도의 마지막 거점지, 그라나다 △현지인들의 휴양지, 발렌시아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도시, 바르셀로나를 둘러보는 일정이다. 2019년 1월 8일 출발. 상품가 299만 원.

TIP=스페인의 소도시는 도보로 충분히 돌아볼 만한 거리에 관광 명소들이 위치해 있어 관광에 오랜 시간이 소요되지 않는다. 소도시를 전 일정 전용차량으로 이동해 길에서 소모되는 시간을 최소화했다.

하프팩 추천 여행 2
겨울에 더 빛나는 서유럽 15일


서유럽의 매력은 역사가 곳곳에 살아 숨쉬는 고풍스러운 거리가 아닐까? 원하는 대로, 발길 닿는 대로 즐기는 서유럽 자유여행. 영국, 프랑스, 독일, 스위스, 이탈리아의 핵심 지역을 최적의 동선으로 구성했다. 2019년 1월 5일, 18일 출발. 상품가 389만 원.

TIP=서유럽을 여행하는 최적의 일정 및 효율적인 동선으로 구성됐다. 국가별 소도시는 물론 융프라우 티켓이 포함돼 알프스의 진정한 만년설을 즐길 수 있다. 대중교통 이동을 최소화해 무거운 짐에서 해방된 편안한 여행이 가능하며, 시내 중심 호텔 숙박으로 자유롭게 시내 곳곳을 둘러보기 편하다.

하프팩 추천 여행 3
러시아·바이칼 호수 9일


누구나 한번쯤은 꿈꾼다는 시베리아 횡단열차 탑승이 포함된 일정으로 짧은 비행시간으로 이국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가장 가까운 유럽, 블라디보스토크 △시베리아 문화의 보물창고, 이르쿠츠크 △바이칼 호수의 26개의 섬 중 가장 큰 보석 같은 섬, 올혼섬 △바이칼 호수를 만날 수 있는 곳, 리스트뱐카를 둘러보는 핵심 일정이다. 2019년 2월 7일, 21일 출발. 상품가 229만 원.

TIP=최근 뜨겁게 떠오른 도시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출발하는 코스로 러시아의 대표 현지식인 킹크랩, 샤실리크과 전통 사우나인 바냐를 즐기는 일정이 포함돼 있다. 시베리아 횡단열차 최신형 4인실로 보다 쾌적한 여행이 가능하다.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의 장점만 모아 만든 하프팩은 스페인, 서유럽, 러시아 외에도 코카서스 2개국, 몽골, 중남미 2개국·5개국 상품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하나투어리스트 하프팩 전문상담전화로 가능하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enjoy life#엔조이 라이프#문화#하나투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