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뮤페’ 측 “쉼 없이 달리는 진정한 뮤지컬 메가콘서트 될 것”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8월 29일 18시 07분


코멘트
사진제공=PL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PL엔터테인먼트
내달 3~4일 양일간 뮤직 페스티벌의 성지라 불리는 자라섬에서 개최되는 ‘2016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제작 PL엔터테인먼트)의 개막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좀처럼 한자리에 모이기 힘든 뮤지컬 스타들의 대거 출연으로 뮤지컬 마니아 관객뿐 아니라 공연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2016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은 뮤지컬 배우들과 오케스트라가 함께하는 뮤지컬 음악 콘서트와 춤과 노래가 있는 뮤지컬 토크쇼, 어린이 뮤지컬, 뮤지컬 심야영화 상영, DJ 파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 뮤지컬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야외 뮤지컬 페스티벌로 최대 규모로 펼쳐진다.

뮤지컬 배우 56명, 밴드 12명, DJ 4명 등 총 75명이 무대에 오르며, 양일간 약 90여곡의 노래를 부르는 이번 ‘2016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의 김서룡 연출(청운대 교수)은 “’2016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은 많은 뮤직 페스티벌 중 ‘뮤지컬’이라는 장르 자체로 차별성을 갖는다. 이번 페스티벌의 콘셉트는 말 그대로 ‘뮤지컬’이다. 뮤지컬 배우가 뮤지컬 레퍼토리를 위주로 대자연속에서 관객과 함께 노래하고 감상하는 매우 ‘음악적인’ 페스티벌이 될 것이다. 감상용 음악 공연이 드문 시대에 더욱 가치 있는 음악적인 공연으로 작품과 배우를 보여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2016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은 ‘어린이 뮤지컬 구름빵 콘서트’와 ‘뮤지컬 이야기쇼 이석준과 함께 in 자라섬’, ‘음악감독 구소영과 함께하는 HOT STAGE’와 같은 프로그램과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인 ‘뮤지컬 콘서트’로 구성된다. 특히, 변희석 음악감독이 이끄는 ‘JMF 대극장’은 메가 콘서트를 표방, 뮤지컬 배우가 뮤지컬 레퍼토리를 부르는 형식에 작품별, 연주자 편성별, 배우들간의 협연 등 다양한 음악적 조합으로 양일 모두 전환과 연주자 교체 등을 위한 인터미션 포함 4시간 30분 동안 이뤄지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이에 변희석 음악 감독은 “배우들의 음악적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재능을 돋보이게 할 것”이라며 “일반 관객들을 위하여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음악은 확실히 오리지널리티를 살리기도 하지만, 일부 곡들은 편곡 방향을 기존의 형식에 구애 받지 않고 음악적 만족도를 높이는데 초점을 두겠다”고 밝힌 바 있다.

또, ‘JMF 대극장’은 뮤지컬 배우들의 솔로 무대뿐 아니라 듀엣 무대와 앙상블, 게스트 등 기존 공연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케미로 풍성함을 더한다.

‘2016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은 최대 규모의 페스티벌에 어울리는 무대도 관전 포인트다. 일반적으로 퍼포먼스가 강한 대형 콘서트에서 주로 사용되는 돌출 무대와 화려한 LED 화면을 설치함으로써 웅장함을 더하면서도 관객과 가까이에서 만날 예정이다. 오케스트라 피트도 무대 중앙 안쪽에 위치하여 콘서트에서의 기능을 살린다.

9월 3일부터 4일, 양일간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개최되는 ‘2016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은 기존의 공연장 관람 문화가 아닌 먹고, 마시며, 함께 노래 부르고 호흡할 수 있는 특별한 뮤지컬 콘서트 페스티벌로, 뮤지컬 마니아 관객과 일반 관객을 아우르며 뮤지컬과 음악으로 행복해지고 싶은 모든 사람을 위한 아주 특별한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현재 절찬 판매 중인 ‘2016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은 ‘가족, 친구, 연인과 떠나는 첫 가을 여행,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 4인 패키지’를 기획, 3장을 구입하면 1장을 무료로 증정한다. 1일권 26만 4000원에, 2일권 39만 6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1일권은 7만 7천원에, 2일권을 11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스페셜 할인’도 있다. 할인은 8월 29일까지, 각 100세트에 한정 판매한다.

조유경 동아닷컴 기자 polaris2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