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조로움 벗고 온기 걸친 ‘롱코트’… 둔함 벗고 우아함 입은 ‘롱패딩’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10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올겨울 거리 누비는 아우터

구찌의 2019 크루즈 컬렉션 롱 코트
구찌의 2019 크루즈 컬렉션 롱 코트
올겨울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롱(Long)’이다.

한파가 예상되는 이번 겨울, 오버사이즈 외투 열풍은 이미 예견됐다. 여기에 발목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이 더해져 스타일과 보온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아우터가 대세다. 코트와 패딩 모두 길이가 길어지면서 아우터 하나만 걸쳐도 시크하고 도도한 도시 여성 분위기를 낼 수 있게 된 것.

이번 시즌의 긴 아우터에는 개성이 드러나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가 반영됐다. 롱 코트는 스타일과 패턴, 색상이 더욱 다채로워졌고 롱 패딩은 기본 디자인의 틀을 깨는 과감한 시도로 우아함을 더했다.

춥고 단조로운 코트는 잊어라

‘루이비통’의 올가을·겨울(FW) 시즌 대표 아이템인 ‘울 & 캐시미어 코트’는 옷깃과 팔 부분에 덧댄 아름다운 디테일이 시선을 끈다. 울과 캐시미어 소재로 가볍고 따뜻할 뿐 아니라 탈착이 가능한 옷깃, 가죽과 체인으로 정교하게 손바느질한 이스트-웨스트 자수를 더한 소매가 돋보이는 코트다.

루이비통 ‘시얼링 칼라 카 코트’
루이비통 ‘시얼링 칼라 카 코트’
‘시얼링 칼라 카 코트’ 역시 코트 디자인은 단조롭다는 편견을 깬다. 울과 앙고라 혼방 소재로 보온성을 잡은 데다, 탈착 가능한 밝은 노란색 시얼링 칼라를 더해 색 조화를 이룬다. 모노그램 친 스트랩과 이스트-웨스트 자수를 차용한 버튼은 코트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루이비통의 ‘오버사이즈 바이-머티리얼 코트’
루이비통의 ‘오버사이즈 바이-머티리얼 코트’
‘오버사이즈 바이-머티리얼 코트’는 이번 컬렉션의 상징적인 오버사이즈 실루엣과 여유 있는 어깨 라인이 특징. 울 캐시미어 외피의 안쪽에 낙타털과 실크 인조 시얼링을 덧대 가벼우면서도 포근하다. 코트를 착용해도 시얼링이 보이도록 한 혁신적 디자인이다.

‘보테가 베네타’는 시그니처 소재인 ‘더블 캐시미어 트렌치코트’를 내놨다. 클래식한 트렌치 외형에 라펠과 플랩 포켓에 실버 체인 자수를 놓아 마치 별이 반짝이는 밤하늘을 보는 듯하다. 캐시미어 소재를 활용해 보온성도 더했다. 역동적인 도시 미국 뉴욕에서 영감을 받은 ‘울 새틴 코트’는 강렬한 색상 대비가 특징. 독특한 질감이 돋보이는 매트한 울 소재에 반짝이는 비스코스 새틴을 더했다.

끌로에 2018 FW
끌로에 2018 FW
소재와 색상을 다양화해 독특하고 화려한 느낌을 주는 롱 코트도 눈길을 끈다. ‘끌로에’는 발목까지 오는 아이보리색 코트에 브랜드의 대표 장식인 ‘O’ 형태 링을 이어 붙인 메탈 장식을 허리 벨트 부분에 부착해 화려한 멋을 더했다.

사카이가 2018 FW 컬렉션에서 선보인 독특한패턴의 롱 코트
사카이가 2018 FW 컬렉션에서 선보인 독특한패턴의 롱 코트
‘사카이’는 이번 시즌 ‘분해와 조합’을 하나의 테마로 다른 두 벌의 옷을 함께 겹쳐 걸친 듯한 느낌을 표현했다. 왼쪽에는 빨강과 파랑의 스트라이프, 오른쪽에는 네이비 체크 패턴을 적용해 마치 두 벌의 옷을 붙인 듯한 효과를 준다.

알렉산더 왕 2018 FW
알렉산더 왕 2018 FW
‘알렉산더 왕’은 이번 시즌 컬렉션을 통해 당당한 여성을 표현했다. 빛나는 블랙 가죽 롱 코트는 시크하면서 도발적인 매력을 보여준다. 뱀피 프린트, 전면의 원형 주머니, 은색 지퍼 여밈 등은 화려한 느낌을 더한다. ‘엠포리오 아르마니’는 눈에 띄는 스트라이프 패턴의 에이(A) 라인 롱 코트를 선보였다. 빛나는 글리터 소재의 실버, 그린 색상이 화려하면서 감각적인 멋을 더한다.

우아해진 롱 패딩

프라다 리네아 로사 라인.
프라다 리네아 로사 라인.
‘프라다’는 ‘리네아 로사’ 라인을 21세기에 맞춰 한층 더 기술성이 돋보이는 컬렉션으로 내놨다. 리네아 로사는 1990년대 스포츠웨어에 기반을 두고 있는 라인이다. 특유의 심플한 라인과 세련된 아름다움은 여전히 명맥을 잇고 있다.

이번 리네아 로사에는 아름다운 디자인에 고성능·최첨단 기술까지 더했다. 목과 가슴 부분을 가로지르는 날렵한 붉은 선과 미니멀리즘을 살린 심플하고 순수하고 간소한 디자인이 아름답다. 굳이 성별을 나누지 않은 유니섹스 제품으로 누구나 우아한 실루엣을 표현할 수 있다.

전도 용량이 높아 체온 조절에 도움이 되는 나노테크 패브릭, 그래파이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소재인 그래핀,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로 구성된 차세대 패딩, 고어텍스 프로 방수 마이크로파이버, 프리마로프트 패딩, 세계에서 가장 얇은 막으로 우수한 마모 저항력을 자랑하는 초경량 나일론 등이 적용돼 아름다운 외관은 물론 실용성까지 갖췄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에르노’는 이번 시즌 우아함이 돋보이는 롱 패딩 제품을 선보였다. ‘언발 롱 구스다운 패딩 코트’는 앞면은 무릎 기장, 뒷면은 발목 기장까지 내려와 마치 드레스 같은 느낌을 준다.

메종 마르지엘라 ‘링 집업 패딩 점퍼’
메종 마르지엘라 ‘링 집업 패딩 점퍼’
‘메종 마르지엘라’는 극단적으로 길고 품이 넓은 오버사이즈 와이드 핏 롱 패딩을 내놨다. 탈부착 가능한 밑단을 붙이면 롱 점퍼로, 떼면 짧은 기장으로 활용 가능하다. 풍성한 오버사이즈 디자인으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링 집업 패딩 점퍼는 화이트와 블랙 두 색상으로 출시됐고 화이트 제품은 내부 오렌지 배색이 화사한 느낌을 준다.

엠포리오 아르마니 ‘모던 베이직 퀼팅 코트’
엠포리오 아르마니 ‘모던 베이직 퀼팅 코트’
‘엠포리오 아르마니’의 롱 패딩은 패딩이 어디까지 클래식하고 모던해질 수 있는지를 정확히 보여준다. 퀼팅 디테일과 더블 버튼, 벨트 디테일이 멋을 더한다. 수트나 재킷 등 격식을 차리는 의상에도 무리 없이 덧입을 수 있다.

‘드리스 반 노튼’은 빛나는 소재, 붉은빛이 나는 갈색 색상이 특징인 긴 기장 패딩 점퍼를 선보였다. 허리 부분을 조일 수 있는 스트링 장식과 검은색의 넓은 옷깃이 개성을 더한다. 오버사이즈임에도 몸매를 따라 흘러내리는 듯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손가인 기자 gain@donga.com
#스타일매거진q#패션#롱패딩#롱코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