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량-보온은 기본… 동물복지까지 생각한 착한 아웃도어 패션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9월 20일 03시 00분


코멘트

노스페이스

국가고객만족도(NCSI) 등 각종 브랜드 평가지표를 석권하고 있는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2018 FW시즌 아웃도어 트렌드 키워드로 ‘W.A.R.M.’을 제시하고 관련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제품의 경량화(Weight Reduction), 동물복지(Animal Welfare)를 고려한 착한 패션, 복고(Retro) 열풍 및 롱다운의 대히트(Mega-hit)로 요약되는 올 FW시즌 아웃도어 트렌드에 맞춰 노스페이스는 보온성과 경량성을 고루 갖춘 인공충전재의 ‘티볼 재킷’과 1kg이 채 안되는 무게의 프리미엄 구스 다운인 ‘수퍼 에어 다운’ 등을 선보이고 있다.

티볼 테크 재킷
티볼 테크 재킷
노스페이스 ‘티볼 테크 재킷’은 다운과 유사한 구조의 인공충전재를 통해 보온성과 경량성을 극대화한 간절기 아우터이자 겨울철의 미들 레이어로도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듀폰사의 친환경 소재인 소로나 원사를 적용해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하고, 수분 조절 능력이 뛰어나 오래 입어도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세탁기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관리가 편리한 제품이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블랙, 베이지, 그레이, 여성용은 잉크, 블랙, 코랄로 각각 3가지이다. 무릎 기장의 간절기용 롱코트인 ‘티볼 테크 코트’는 탈부착 가능한 후드를 적용해 상황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고, 목에 들어오는 한기를 막을 수 있도록 높은 넥카라로 보온성을 높였다. 색상은 아이보리 1가지이다.

작년 ‘평창 겨울올림픽 국가대표 롱다운’ 등으로 롱다운 열풍을 선도했던 노스페이스는 이번 시즌 아웃도어 트렌드를 모두 담은 ‘초경량 프리미엄 구스 롱다운’인 ‘수퍼 에어 다운’을 출시했다. 0.99kg(M 사이즈 기준)의 초경량 롱다운이자, RDS 인증을 받아 다운의 생산부터 유통까지의 전 과정에서 동물 복지를 고려하고 관리한 윤리적 제품이다. 눈과 비를 막는 기능성 방수 원단인 드라이벤트까지 적용해 외부 수분 및 한기의 침투를 효과적으로 막는 한편, 공기층을 확장하고 열전도율을 획기적으로 낮춰 외부 한파로부터의 영향을 최소화시킴으로써 헤비다운급 보온율을 자랑한다. 남녀공용 제품으로 색상은 블랙, 멜란지 그레이, 카키 총 3가지다.

한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최근 ‘2018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5년 연속 아웃도어의류 부문 1위로 선정되는 등 각종 브랜드 평가지표를 석권하고 있다.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제품 출시 및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온 노스페이스는 업계 최초로 키즈 라인과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인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을 론칭하며 국내 아웃도어 시장 확대를 이끌어 왔다. 또한 2018 평창 겨울올림픽의 스포츠의류 부문 공식후원사로 활동하였고 2014 인천 하계아시아경기, 2016 리우 하계올림픽, 2018 자카르타-팔렘방 하계아시아경기 등에 출전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공식 단복 등을 지원하며 국가 스포츠 발전에도 이바지 하고 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엔조이라이프#문화#여행#노스페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