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롱패딩의 강렬한 변신… 올겨울 화려한 원색 히트 예감
더보기

롱패딩의 강렬한 변신… 올겨울 화려한 원색 히트 예감

손가인기자 입력 2018-09-11 03:00수정 2018-09-11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파스텔톤-연분홍 여성패딩 나와… 남성용도 옅은 베이지-하늘색 눈길
빨강-독특한 패턴 더해 과감해져
올 한파 예고에 미리 장만 추세… 업계 “선택지 넓힌 제품 쏟아질것”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올겨울 새롭게 선보인 롱 패딩. 연한 분홍색이나 하늘색 등으로 색상을 다양화했다. 아이더 제공
‘김밥 천국’, ‘이불 패션’.

지난해 겨울, 무릎을 덮을 정도로 기장이 긴 롱 패딩 열풍이 불었다. 보온성은 뛰어나지만 천편일률적인 디자인과 단순한 색상 때문에 발목까지 오는 흰색, 검은색 패딩을 입은 사람들을 보고 ‘이불을 뒤집어쓴 것 같다’거나 ‘김밥 같다’는 말까지 나올 정도였다. 그러나 올겨울에는 롱 패딩이 화려하게 변신한다. 패션업계는 파스텔 톤과 강렬한 원색은 물론이고 체크무늬, 털 장식 등 다양한 디자인의 롱 패딩을 앞다퉈 내놓으며 월동 준비에 나섰다.

○ 파스텔톤, 원색, 체크무늬 등 다양

브랜드 특유의 색상인 보라색을 활용한 ‘널디’의 롱 패딩(왼쪽). ‘MLB’는 빨강, 주황, 노랑 등 강렬한 원색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오른쪽). 각 사 제공
10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의 아이린을 모델로 내세워 파스텔 톤의 여성용 롱 패딩을 선보였다. 연한 분홍색이나 하늘색, 연회색 등 다양한 색상의 제품에 라쿤 퍼(fur)를 부착한 것이 특징이다. 남성용 롱 패딩 역시 옅은 베이지색과 하늘색 제품을 추가했다. 아이더 관계자는 “지난해 인기가 많았던 롱 패딩 제품에 기장과 디자인, 색상 등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의 수요를 반영해 새로운 상품을 내놨다”고 설명했다.

‘노스페이스’ 역시 올겨울 신제품으로 연한 분홍색 롱 패딩을 내놨다. 검은색과 흰색에 한정돼 있던 제품 색상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강렬한 원색이나 독특한 패턴 등을 더해 과감해진 롱 패딩도 있다. ‘디스커버리’는 지난 몇 년간 몇 차례 완판했던 기존의 롱 패딩에 빨간색 제품을 더하고 천연 모피를 모자에 부착했다.

젊은층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리트 브랜드 ‘널디’도 브랜드 특유의 보라색을 살려 롱 패딩을 출시했다. ‘MLB’도 올겨울 신제품으로 주황, 보라, 노랑 등 선명한 원색 제품에 체크무늬 롱 패딩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기사

○ 올겨울 한파 예고에 ‘얼리버드족’도

패션업계가 9월부터 ‘신상’ 롱 패딩을 앞다퉈 선보이는 것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롱 패딩 유행이 계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겨울 입을 롱 패딩을 여름철에 미리 장만한 ‘얼리버드족’도 많다. 온라인 쇼핑몰 티몬에 따르면 8월 16일부터 이달 5일까지 티몬에서 판매한 롱 패딩 등 역시즌 의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1%나 올랐다.

롯데백화점 역시 폭염이 한창이던 8월 중 아웃도어 롱 패딩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평균 30% 신장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백화점에 입점해 있는 아웃도어 업체들이 롱 패딩 생산량을 40% 이상 확대했다”며 “롯데백화점도 지난해 열풍이었던 ‘평창 롱 패딩’을 잇는 기획 롱 패딩을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 패션업계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갑작스러운 롱 패딩 열풍에 급하게 수량을 맞추려고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내놓지 못했던 게 사실”이라며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소비자 수요에 맞게 독특한 색상이나 다양한 길이로 선택지를 넓힌 롱 패딩 제품이 이번 겨울에 많이 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가인 기자 gain@donga.com
#롱패딩#한파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