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nmom x Moomin~ 스칸맘이 무민 캐릭터와 만났다.

  • 여성동아
  • 입력 2016년 10월 27일 14시 15분


코멘트
스웨덴을 대표하는 국민 행주 스칸맘이 무민 캐릭터와 만났다. 써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인정하는 스칸맘의 제품력에 무민의 사랑스러움까지 더해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1_무민스트라이프(그린)  2_무민과 스노크메이든 3_무민스트라이프(레드) 4_무민마더그린 5_무민러브 6_무민 플라워필드 7_스노크메이든 옐로우  8_달밤에둘이서모두 17x20cm 8천5백원
1_무민스트라이프(그린) 2_무민과 스노크메이든 3_무민스트라이프(레드) 4_무민마더그린 5_무민러브 6_무민 플라워필드 7_스노크메이든 옐로우 8_달밤에둘이서모두 17x20cm 8천5백원


북유럽 출신 세계적 스타, 무민
무민마마, 무민패밀리, 무민버터플라이.(위쪽부터)
스칸맘 빅사이즈 제품.모두 30x25.5cm 1만6천원
무민마마, 무민패밀리, 무민버터플라이.(위쪽부터) 스칸맘 빅사이즈 제품.모두 30x25.5cm 1만6천원

무민을 탄생시킨 토베 얀손은 핀란드 최고의 예술가이자 많은 해외 독자를 보유한 작가다. 화가, 만화가로 모두 성공을 거둔 다재다능한 예술가로 1945년 무민을 세상에 선보였고, 무민으로 국제안데르센상을 수상했다.
순백의 얼굴과 동글동글한 귀여운 몸매의 무민은 동화 시리즈 이후 만화, TV 시리즈, 뮤지컬, 캐릭터 라이선싱 제품까지 제작되는 등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다. 무민 관련 도서들도 약 50개 언어로 번역 출간될 정도.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무민 열풍은 점점 더 거세지고 있다.

착한 행주 ‘스칸맘’
스칸맘은 스웨덴의 대표적인 섬유 프린팅 회사 테코트릭이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천연 식물성 섬유에 유럽 유명 디자인사의 유니크한 디자인 패턴을 프린트한 콜래보레이션 제품으로, 스웨덴 주부들이 사랑하는 키친 클로스다. 자체 중량 12배의 놀라운 흡수력으로 주방의 물기를 자국 없이 깔끔하게 제거하는 것이 특징, 일반 면 행주보다 빠른 건조력과 뛰어난 항균력으로 세균 증식을 막아 주방 위생에 도움을 준다.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의 친환경 산림인증제도 FSC, PEFC 인증을 받은 숲에서 자란 가문비나무 및 소나무에서 추출한 셀룰로오스 100% 성분으로 흡습성이 우수하고 조직이 튼튼하며, 땅에 묻어도 미생물에 의해 100% 분해되는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수성 잉크를 사용하고 형광 표백제를 사용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다.

주방 분위기 업그레이드, 감각적인 북유럽 디자인

물기가 없을 때는 행주라기보다는 두껍고 빳빳한 종이에 예쁜 일러스트를 프린트한 인테리어 소품같이 느껴지는 스칸맘은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 식사를 차릴 때 그릇과 곁들이면 스타일리시한 테이블 세팅이 되고, 티타임을 가질 때 티 매트로 활용하거나, 샌드위치나 김밥 등 피크닉 음식을 차릴 때 테이블 매트로 활용해도 좋다. 액자에 넣어 선반에 올려두거나 밋밋한 벽에 장식하면 공간이 한층 화사해진다.

제작지원 스칸맘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김도균 디자인 조윤제
소품협찬 LG하우시스 지아마루 사진제공 & 문의 스칸맘(02-2633-3504)

editor 백민정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