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극장판 헬로카봇, 영화 흥행넘어 OST까지 ‘인기’…130만뷰 기록
더보기

극장판 헬로카봇, 영화 흥행넘어 OST까지 ‘인기’…130만뷰 기록

뉴스1입력 2018-08-08 10:47수정 2018-08-08 10:49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극장판 헬로카봇 개봉 5일만에 60만 관객 돌파
영화 개봉 전 온라인에 공개했던 OST 두곡 130만뷰


역대 국산 애니메이션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인 개봉 5일만에 60만 관객을 돌파한 극장판 ‘헬로카봇 : 백악기시대’의 흥행이 OST(영화 삽입곡)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

OST는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사례처럼 영화 흥행에도 직결되는 요소여서 OST 인기에 힘입어 극장판 헬로카봇이 100만 관객을 돌파하게 될지 주목된다.

8일 초이락컨텐츠팩토리에 따르면 극장판 헬로카봇에 삽입된 OST 두 곡(공룡 보러 가자, 엄마 얼굴)은 유튜브 등에서 누적 130만뷰를 기록했다. 온라인상에 공개된지 2~3주만의 성과다.

두 곡 중 100만뷰를 기록한 ‘공룡 보러 가자’는 주인공 차탄과 공룡카봇 4총사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장면에서 흘러 나온다.

경쾌한 리듬에 ‘엄마하고 가자, 아빠하고 가자’ 등의 익숙한 후렴구가 되풀이돼 어린이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엄마 얼굴’(30만뷰)은 백악기 시대에 고립된 차탄이 엄마, 아빠를 떠올리는 장면과 맞물리며 슬픈 멜로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이들 노래를 직접 작사·작곡한 최신규 전 회장(총감독)은 “어린이들은 부모와 함께 어디로든 가고 싶어하지만 부모가 약속을 종종 어긴다. 어린이들이 진짜 외치고 싶은 단어는 ‘가자’일 것”이라며 “그 마음을 ‘공룡 보러 가자’ 노래에 담았다”고 말했다.

또 그는 ‘엄마 얼굴’의 경우 “내가 어린 시절 겪었던 슬픔을 곡으로 표현했다”며 “이 작품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