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월드컵 개막전] ‘빅뱅’ 러시아 vs 사우디, 선발 명단 공개
더보기

[월드컵 개막전] ‘빅뱅’ 러시아 vs 사우디, 선발 명단 공개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입력 2018-06-14 23:28수정 2018-06-14 23:3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러시아 월드컵 대표팀.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전세계 스포츠 최고의 이벤트 월드컵이 시작된다. 2018 러시아 월드컵 개막전에서 맞붙는 러시아와 사우디아라비아(이하 사우디)의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러시아와 사우디는 15일(한국시각)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2018 러시아 월드컵 개막전, A조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른다.

개최국인 러시아는 사우디를 비롯해 이집트, 우루과이와 함께 A조에서 경쟁한다. A조에서는 이집트와 우루과이가 16강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번 러시아와 사우디의 경기는 빅매치는 아니나 월드컵 개막전이기 때문에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두 팀 모두 전체적인 전력은 좋지 않다. 하지만 러시아가 개최국의 이점을 이용해 승리할 것이라는 예측이 많다.

스몰로프가 공격의 선봉장 역할을 맡는다. 또한 지르코프, 가진스키, 자고에프, 골로빈, 사메도프, 조브닌이 선발 출전한다.

관련기사

이어 이그나셰비치, 쿠테포프, 페르난데스도 개막전 선발이 화정됐으며, 골문은 아킨페프가 지키게 된다.

이에 맞서 사우디는 알 샤라위가 공격을 이끈다. 이어 알 셰흐리, 알 자심, 알 도사리, 아티프와 알 파라즈가 선발 출전한다.

또한 알 샤흐라니, 오사마 하우사위, 오마르 하우사위, 알 브라크는 수비를 구성하며, 골키퍼 장갑은 알 마요프가 낀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