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2015’ 개최

  • 입력 2015년 6월 2일 16시 35분


코멘트

현대차,‘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2015’ 개최
“국내 최대 도심 레이싱 축제로 초대합니다”

- 5월 23일, 24일 양일간 송도에서 두번째 모터 페스티벌 개최
- 작년 관람객 13만명으로 성료 … 올해는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입장 가능
- 어린이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 현대차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동차 축제의 장 마련”

현대자동차(주)는 국내 유일의 도심 레이싱 축제인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2015(The brilliant motor festival 2015)’가 5월 23일과 24일 양일간 인천 송도 국제 업무지구역 일대에서 열렸다.

현대차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및 인천도시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은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와 함께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동차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지난해부터 시작되었다.

특히 작년에 개최된 ‘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에는 약 13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도심 레이스, K-POP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등 인기리에 막을 내린 바 있다.

올해 페스티벌은 사전 신청 없이 참여를 원하는 모든 고객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게 했으며 모터스포츠 매니아 뿐만 아니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등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강화했다.

또한 관람석을 4천석 이상 늘리고 현장 실시간 중계 기능을 강화해 관람객들이 좀 더 편하고 쉽게 도심 레이스를 즐길 수 있게 하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피크닉존을 신설해 관람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현대차는 이번 행사에서 ▲제네시스 쿠페, 벨로스터 터보, 아반떼 등 레이싱 튜닝 차량이 도심을 질주하는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이하 KSF) 2차전’을 비롯해 ▲모터스포츠에 대해 설명해주는 ‘KSF 체험존’을 만들고 ▲고성능 레이싱 카에 직접 카레이서와 동승해 체험해 볼 수 있는 ‘택시 타임’ 이벤트를 갖는 등 현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이색적인 체험을 제공했다.

또한 이번 행사 현장에서 ▲세계 최대 무선 모형자동차 제조업체 타미야社의 ‘무선 모형자동차 아시안컵 예선전’을 갖고 ▲국내 온라인 레이싱 게임인 ‘얼티밋 레이스(Ultimate Race)’ 온라인 게임 대회를 진행하는 한편 ▲국내 최정상 프로 카레이서들과 팬미팅을 갖는 등 풍성한 자동차 관련 이벤트를 실시했다.

아울러 ▲i20 WRC 랠리카, 콘셉트카 RM15, 7단 DCT 전시물 등 다양한 현대차의 고성능 차량 및 기술 ▲신차 올 뉴 투싼, 쏠라티 ▲자동차의 역사와 진화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모형차도 전시하는 등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자동차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특히 현대차는 ▲주니어 공학 교실 ▲교통 안전 교실 ▲자동차 놀이터 등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행사 저녁마다 인기 가수들이 출연하는 ▲뮤직 페스티벌을 마련해 현장을 찾은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현장 경품 응모를 통해 1등에게는 유럽 모터스포츠 투어(1명), 2등에게는 플레이스테이션4(3명), 3등에게는 현대 WRC팀 재킷(10명) 등 총 1,530여 명을 대상으로 풍성한 선물을 전달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했기를 바란다”며 “작년에 13만명에게 새로운 감동과 경험을 전한 것처럼 올해에도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로 많은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동차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라고 전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