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5G 기반의 초연결시대를 이끌 콘텐츠 추천플랫폼 ‘아이콘’
더보기

5G 기반의 초연결시대를 이끌 콘텐츠 추천플랫폼 ‘아이콘’

동아닷컴 김동석 기자 입력 2019-02-20 10:49수정 2019-02-20 10:5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제공= 에이치엔에스커뮤니케이션

에이치엔에스커뮤니케이션(대표 신정훈)은 “이러한 5G 시대에 맞추어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을 활용한 콘텐츠 추천 플랫폼 ‘아이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이콘’ 서비스의 핵심은 빅데이터 AI 기술로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유입률을 높이고 그로 인해 5G시대에 알맞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차세대 콘텐츠 추천 플랫폼이다.

‘아이콘’의 차별화 된 핵심 기술은 RNN(Recurrent Neural Network)을 기반으로 한 사용자 예측 시스템으로 기존 인공 신경망에서 불가능했던 ‘기억능력’을 불어 넣은 데 있다. 인간이 과거의 기억을 근거로 미래를 판단하는 것과 같은 원리로 인공지능(AI)이 더해져 보다 정확한 데이터 추출이 가능하다.

특정 타깃층 만을 위한 정보를 노출시켰던 일반 마케팅 서비스와는 달리 ‘아이콘’은 콘텐츠 추천 플랫폼으로서 어떠한 유형의 사용자가 유입되더라도 치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주요기사

또한 ‘아이콘’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대시보드’를 통해 고객사는 손쉽게 콘텐츠 성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30가지 이상의 다양한 위젯을 통해 고객사 페이지에 최적화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 에이치엔에스커뮤니케이션
에이치엔에스커뮤니케이션 신정훈 대표는 “5G 기반의 초연결시대가 가져올 변화의 흐름을 ‘아이콘’ 서비스가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 4차산업혁명 시대를 함께 만들어 갈 국내 40여 곳의 유력 제휴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데도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파트너 사가 ‘아이콘’ 서비스를 통해 가치 창출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과 개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치엔에스커뮤니케이션은 기존 운영해오던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에 이어 콘텐츠 추천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김동석 기자 kimgiza@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