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 정책 돌입한 피파온라인4, 어떻게 구성돼 있을까?

  • 동아닷컴
  • 입력 2018년 5월 21일 18시 51분


코멘트
넥슨의 야심작 피파온라인4가 공개 서비스에 돌입했다.

피파온라인4 메인 이미지(출처=게임동아)
피파온라인4 메인 이미지(출처=게임동아)

피파온라인4는 현재 등장한 그래픽 엔진 중 가장 사실적인 효과를 재현할 수 있는 '프로스트바이트'를 장착해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한 것은 물론 'FIFA 시리즈'의 최신 버전인 FIFA 18(이하 피파18)의 콘텐츠와 '피파17'을 베이스로 개발되어 스포츠 온라인게임 중 가장 현실적인 게임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작인 피파온라인3의 서비스 종료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공개 서비스를 진행하며, 전작을 즐긴 게이머들에게 막대한 이전 보상을 예고하며, 많은 관심을 받은 것이 사실. 더욱이 지난 5월 3일 자신의 총 보유 자산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를 개설한 것에 이어 17일 '특별 웹 상점'을 오픈하며, 많은 이들이 자신의 덱을 맞추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중이다.

피파온라인4 선수팩(출처=게임동아)
피파온라인4 선수팩(출처=게임동아)

이번에 자산 이동 보상으로 지급되는 EP 포인트는 계정 내 본 감독의 선수단 가치와 부 감독의 선수단 가치, 그리고 총 보유 EP를 바탕으로 지난 5월 3일 0시에 집계가 완료되어 안내된 바 있다. 이는 웹상점에서 EP 포인트 패키지, 단품 상품을 구매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상품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자산의 기준은 감독과 부감독의 보유 선수의 전체 가치와 보유 EP의 합으로 정하며, 현재 보유중인 EP 카드와 선수 카드팩을 개봉하지 않을 경우 자산으로 인정되지 않고, 후보 선수로 등록되지 않는 선수 및 이적시장 매물 선수까지 자산으로 인정된다.

피파온라인4 EP 포인트 패키지(출처=게임동아)
피파온라인4 EP 포인트 패키지(출처=게임동아)

이전 혜택을 받은 게이머는 이제 본격적으로 자신의 덱을 맞추기 위한 패키지 상품을 EP포인트 웹상점을 통해 구매해야 한다. EP포인트 웹상점은 오버롤 능력치를 보장받는 선수팩 위주로 구성되며, 선수팩은 능력치 차이에 따른 체감 차이가 잘 나타나도록 반영되어 오버롤 능력치와 선수 가치가 어느 정도 비례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

특히, 최저 1,000부터 최대 1억까지 선수의 EP 포인트 가격이 나눠져 있으며, 낮은 포인트 구간대의 상품의 경우에도 최고 오버롤 능력치 선수들이 낮은 확률로 뽑을 수 있어 게이머들에게 좋은 스쿼드를 꾸릴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같은 포지션의 중복 뽑기를 최대한 지양해 선수팩에서 등장하는 선수는 최대한 포지션이 중복되지 않는 것도 이번 선수팩의 특징 중 하나다. 여기에 자산 이전 혜택을 받지 못한 게이머나 100억 EP 이하를 받은 게이머에게는 ' 각각 4장씩 주어지며, 15만 BP가 지급된다.

EP 포인트 상품 패키지는 OVR 90 이상 선수팩 2개, OVR 89 이상 선수팩 2개 및 BP 카드(3,500,000 BP) 1개 등 총 10종의 선수팩이 포함된 1,000억 패키지부터 10억 패키지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100억 미만의 포인트를 받은 게이머는 런칭 이벤트 패키지를 통해 자신의 덱을 구성할 수 있다.

피파온라인4 창작 지원 프로젝트(출처=게임동아)
피파온라인4 창작 지원 프로젝트(출처=게임동아)

'피파온라인3'에서 유료 상품 구매 이력이 있는 이들을 위한 마일리지 상품은 15만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는 18TOTY 선수팩, OVR 88 이상 선수팩 및 1만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는 NHD, LIVE 클래스 TOP 100 선수팩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일리지는 이전작인 피파온라인3에서 사용한 전체 구매액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의 '피파온라인 4' 마일리지가 지급된다.

피파온라인4 접속 보상(출처=게임동아)
피파온라인4 접속 보상(출처=게임동아)

이전 보상 이외에도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는 런칭 기념 이벤트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먼저 접속만 해도 보상이 주어지는 접속 이벤트의 경우 1주차에는 런칭 스페셜 블루 팩과 블루 선수팩 3장과 20,000 BP 등이 지급되며, 4주 차까지 더 많은 보상이 예고되어 있기 때문에 꾸준한 접속이 필수적이다.

이와 함께 플레이 횟수에 따라 레드팩, 브론즈 팩, 실버팩을 제공하는 킥 오프 이벤트와 PC에서 접속하는 게이머들을 위한 프리미엄 PC방 이벤트까지 다양한 이벤트 역시 피파온라인4를 플레이하는 이들을 유혹하는 중이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