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오수길 고려사이버대학교 교수,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포장’ 수상
더보기

오수길 고려사이버대학교 교수,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포장’ 수상

동아닷컴입력 2018-06-26 09:29수정 2018-06-26 09:3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 협력적 거버넌스에 관한 연구와 공익활동으로 국가와 지방의 지속가능발전에 기여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오수길 정보관리보안학과 교수가 지난 5일 환경부가 개최한 ‘제23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포장(國民褒章)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낙연 국무총리, 김은경 환경부 장관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환경보전에 공로가 큰 시민단체, 기업, 학교 등 사회 각 분야의 유공자 38명이 정부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중 오수길 교수는 지난 2002년 ‘지방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협력적 거버넌스(민관협력) 구축’을 주제로 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이래, 15년 동안 지속적인 연구와 공익활동으로 국가와 지방의 지속가능발전에 헌신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오수길 교수는 대통령자문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지방추진단 위원과 국무총리실 정부업무평가위원회 전문위원을 지냈고, 현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정책자문위원, 한국지속가능발전센터 연구위원 등을 역임하고 있다.

오수길 교수는 “학문과 공익활동의 조화를 추구하는 학자가 되도록 정진하는 계기로 삼아, 그간의 연구 성과를 고려사이버대학교 재학생들을 위한 우수한 교육콘텐츠로 활용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7월 12일(목)까지 실시하는 2018학년도 후기 모집에서 학업소양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를 통해 신‧편입생을 선발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둘 다 가능하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를 통해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심층 상담을 원하는 지원자를 위해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중앙광장 101호)에 상담실이 마련되어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8:00~17:00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