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한국청년회의소 주최 청소년축제 ‘You & I 페스티벌’ 후원

  • 동아경제
  • 입력 2017년 8월 18일 13시 49분


코멘트
▲ ‘2017 You & I 페스티벌’ 포스터
▲ ‘2017 You & I 페스티벌’ 포스터
㈜골든블루가 한국청년회의소(이하 한국JC)가 주최하는 청소년 축제 ‘2017 You & I 페스티벌’을 후원한다.

다가오는 20일,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인 ‘2017 You & I 페스티벌’은 1952년 창립 이후 복지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한국 대표 청년단체인 한국청년회의소가 청소년들의 능력 배양 및 재능 배출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는 청소년 페스티벌이다.

㈜골든블루는 2015년부터 3년 연속 ‘YOU & I 페스티벌’을 후원하며 청소년들이 마음껏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학업 외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시설 아동뿐만이 아니라 일반 중·고등학생팀도 참가하여 전국 청소년 예술제로 확대되었다. 본선에는 전국 시도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11개의 팀이 올랐으며, 댄스와 한국 무용, 성악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끼와 재능을 펼칠 계획이다.

경연을 펼친 후에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인기상, 모범상을 시상을 하고 총 1천 190만원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장을 방문, 관람하는 고객들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어린이 만들기 체험 부스, 페이스 페인팅 부스 등을 다양한 체험 부스도 마련된다.

이날 행사장에는 한국청년회의소 김호탑 중앙회장과 1999년 한국인 최초로 국제청년회의소(이하 JCI) 세계회장을 역임한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 청소년 참가자 및 가족, 한국청년회의소 회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한국청년회의소 김호탑 중앙회장은 “매년 YOU & I 페스티벌이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후원을 해준 ㈜골든블루에게 감사하다”며 “㈜골든블루와 함께 사회적 약자가 목소리를 내고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공헌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은 “YOU & I 페스티벌과 같이 청소년들이 마음껏 끼를 발산하고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많이 생기길 바란다”며 “㈜골든블루는 지속적으로 한국JC와 협력하여 사회적 약자가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부분을 채워주고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국내 최초 36.5도 저도 위스키 ‘골든블루’와 2030세대를 위한 위스키 ‘팬텀’으로 국내 위스키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국내 위스키 전문 기업이다. 위스키 시장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서도 ㈜골든블루는 올 상반기 9.4%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지속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저도 위스키 시장의 문을 연 ‘골든블루’는 지난해 말까지 2,000만병 판매되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누적판매량이 2,500만병을 돌파하였다. 신규 브랜드 ‘팬텀’은 2030세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 6월부터 로컬 위스키 시장에서 5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