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블리자드, 오버워치 컨텐더스 발표..'오버워치 e스포츠리그 1년 내내 지속'
더보기

블리자드, 오버워치 컨텐더스 발표..'오버워치 e스포츠리그 1년 내내 지속'

동아닷컴입력 2018-03-13 11:15수정 2018-03-13 11:18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오버워치' e스포츠 대회가 올해 내내 3시즌으로 진행된다. 상금은 6억 원 이상이며, 모든 경기는 MBC스포츠플러스2 및 오버워치 e스포츠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서 생중계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지난 12일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Overwatch® Contenders Korea)'의 개막을 앞두고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블리자드의 네이트낸져 총괄 담당자 / 블리자드 제공

행사 시작과 함께 블리자드의 네이트낸져 총괄담당자는 단상에 서서 "지난 1월에 있던 '오버워치 리그'의 성공적인 출범을 시작으로 '오버워치 컨텐더스'를 진행하고자 한다."라고 운을 뗀 뒤 "리그를 연 3회 시즌을 운영하며, 전세계 7개 지역으로 확대하고 지역별 12개 팀을 참여시킬 것."이라고 발표했다.

오버워치 e스포츠의 구조 / 게임동아

네이트낸져 총괄에 따르면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e스포츠를 오버워치 리그를 비롯해 오버워치 컨텐더스, 오버워치 컨텐더스 트라이얼,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의 4개 구획으로 나누어 모든 게이머들이 e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350석을 가득 메운 관계자 및 팬들 / 블리자드 제공

첫 컨텐더스 리그는 오는 3월19일에 개막하며,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매주 월화수 3일간 리그가 진행된다. 올해 상금만 6억 원 이상이 책정되어 있으며, 본선은 3월19일부터 4월18일까지, 플레이오프는 4월22일부터 4월25일까지, 그리고 대망의 시즌1 결승전은 5월5일 어린이날 진행된다.

지난해엔 상금의 80%를 상위 4개팀이 독식한데 반해 올해는 균형잡힌 성과 배분 구성으로 진행된다. 또 블리자드에서는 경기 입장권 판매 수익을 전액 팀에게 제공한다는 계획도 발표했다.

네이트낸져 총괄은 "새로운 팬분들을 위해 각 팀들이 어떤 혁신적인 플레이를 선보일지 기대된다."며 리그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했다. 또 중계 파트너로 MBC스포츠플러스2를 지목했다.

주요기사

MBC스포츠플러스2 이상인 팀장은 "다년간의 스포츠 중계 노하우를 총 동원해 '오버워치 컨텐더스' 시청자분들께 보다 멋진 관전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데이터 분석, 스포츠 전문 캐스터들의 색다른 진행, 리플레이를 통한 새로운 진행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버워치 12개 팀 관계자들과 중계진 / 블리자드 제공

한편, 이날 행사에는 '오버워치' e스포츠 주요 관계자 및 경기에 참가하는 12팀이 객석을 가득 채운 팬들과 함께 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의 중계진의 일원인 스포츠플러스 '이인환'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쇼케이스는 팬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특히 각 출전 팀 소개에 이어 펼쳐진 토크쇼에서는 이번 시즌 우승을 노리는 각 팀의 대표 선수와 감독들이 무대에 올라 컨텐더스 코리아 초대 시즌에 임하는 각오와 필승 전략을 공개하며 환호로 화답하는 팬들과 함께 즐겁게 소통하기도 했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학동 기자 igelau@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