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오브워부터 성검전설까지.. 대형 신작들 한글화 공습 예고

  • 동아닷컴
  • 입력 2018년 2월 12일 17시 19분


코멘트
매서운 한파가 계속되고 있는 날씨와는 달리 게이머들의 마음은 그 어느때 보다 뜨거운 모양새다. 바로 '갓오브워'부터 '성검전설'에 이르기까지 대작 타이틀이 속속 발매를 앞두고 있기 때문.

더욱이 '몬스터헌터', '젤다의전설', '드래곤볼 파이터즈', '완다와 거상 리메이크' 등 다수의 대형 타이틀이 지나간 이후에 다시 시작된 대작들의 공습에 '지갑 두께가 얇아지고 있다'는 볼멘소리가 여기저기 터져 나오는 상황이다.

갓오브워 한글 타이틀 (출처=게임동아)
갓오브워 한글 타이틀 (출처=게임동아)

가장 주목을 받는 작품은 '그리스 신화 참교육'으로 전세계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갓오브워 시리즈의 신작 'God of War'('갓 오브 워')다.

올림푸스의 신들에 대한 복수가 끝나고 수년 후를 다루고 있는 이 작품은 전작들과 차별화된 게임성을 선보이기 위해 성우 교체는 물론, 무기 시스템, 액션 등이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으며,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아왔다.

E3 2017 소니 컨퍼런스 (출처=게임동아)
E3 2017 소니 컨퍼런스 (출처=게임동아)

특히, 아버지가 된 '크레토스'라는 충격적인 설정을 바탕으로, 험한 야생의 북유럽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영웅적인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싸우는 과정을 그려낼 예정이다. 오는 4월 20일 발매 예정인 '갓 오브 워'는 스탠다드 에디션(디스크 및 다운로드 버전)은 59,800원, 컬렉터스 에디션(디스크 버전)은 139,800원,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다운로드 버전)은 69,800원에 각각 발매된다.

성검전설2: 시크릿 오브 마나 (출처=게임동아)
성검전설2: 시크릿 오브 마나 (출처=게임동아)

SRPG의 대표적인 명작으로 손꼽히는 스퀘어에닉스의 명작 RPG '성검전설 2: SECRET of MANA'도 오는 2월 15일 정식 발매된다. 1993년에 발매된 동명의 타이틀의 리메이크 버전인 '성검전설 2: SECRET of MANA'는 캐릭터 모델, 게임 시스템, 인터페이스가 최신 하드웨어용으로 개선되었으며, 전 악곡의 편곡 수록, 캐릭터의 풀 보이스 더빙, 토크 이벤트 등 새로운 요소도 다수 추가되었다.

아울러 전편의 비주얼을 리뉴얼해 마나로 가득 찬 선명한 세계를 전편 3D로 재구축했고, 캐릭터의 풀 보이스 더빙 수록 및 작곡가 키쿠타 히로키의 감수 아래 BGM 전곡을 편곡해 수록했으며, 사운드도 리마스터하여 사운드 면에서도 업그레이드 되었다.

또한, '성검전설 2: SECRET of MANA 콜렉터스 에디션'도 함께 발매되며 타이틀 외에 본 에디션에서만 볼 수 있는 입체 그림책, 어레인지 트랙 CD, 랜디, 프림, 포포이의 마스코트 피규어를 동봉한 수량 한정 호화 BOX가 판매되어 많은 인기를 누리기도 했다.

파판15 윈도우즈 에디션 (출처=게임동아)
파판15 윈도우즈 에디션 (출처=게임동아)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전 세계 누계 1억 3,500만 장 이상이 출하된 '파이널판타지 15'의 PC버전 '파이널판타지 15 윈도우즈 에디션'(이하 파판15 PC)을 오는 3월 7일 발매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파판 15'의 PC버전은 Native 4K 및 8K 해상도와 HDR10, DOLBY ATMOS를 지원하여 PC버전에 최적화된 모습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아울러 FFXV 로열 팩'의 요소로는 '인섬니아 엑스트라 맵', '진 팬텀 소드', '크루저 조작', '1인칭 시점 모드', '레갈리아 TYPE-D' 입수∙강화 퀘스트, 트로피 등 '파판15 로열 에디션'과 동일한 버전이 수록되어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