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건강기획인터뷰] 부인과성형, 요실금, 피부노화치료 - 동작구 상도동 여성병원 김진하 원장을 만나다

  • Array
  • 입력 2012년 3월 6일 16시 35분


코멘트




얼마 전 케이블TV의 메이크오버 프로그램에서는 결혼 후 출산으로 망가졌던 몸매를 성형과 부부 상담을 통해 대변신하며 기혼여성들의 뜨거운 공감을 받은 주부가 있었다. 시청한 주부들은 공감되는 출연자를 보면서 대리만족을 느꼈고, 다시 한 번 남편과 아이들로 지친 아줌마들에게 희망을 보여줬다.

어떤 사람은 외적인 모습만 바꾸려는 것은 ‘성형’이 변신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결혼을 하며 한 여자에서 엄마가 되는 삶에서 행복대신 자신감을 잃게 된다면 이런 프로젝트는 단순히 이유 불문한 미인 만들기가 아닌 한 사람의 여자로서 존중받으며 당당해지고 회복될 수 있는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거치면서 생식기에도 변화를 가져온다. 이러한 변화는 다양한 부인과 질환을 가져올 수 있으며, 성생활 불만족, 요실금 등을 가져오게 된다. 오늘은 결혼한 여성으로서 원만한 부부관계를 유지할 수 있고 건강과 미용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여성 질성형, 부부관계 개선뿐만 아니라 질환 예방도 할 수 있다.
과거 음지에서만 얘기되던 질성형에 대한 인식은 이제 양지로 내놓고 당당하게 털어놓을 수 있어야 한다. 여성회음성형은 부부관계 개선을 위한 게 첫 번째 목적이기도 하지만 요실금 개선, 질염, 자궁경부염, 골반염과 같은 부인과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물론 수술 후 부부관계에 대한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아지기 때문에 자신감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수술한 경험자는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여성 성기인 질은 탄력성이 있는 부위이지만, 출산을 하고나면 회음부 주위 근육의 이완과 탄력 조직 손실로 점점 탄력성을 잃게 돼서 부부관계 시 성감을 잃어 부부관계 트러블을 만들게 된다. 보통 이쁜이수술로 불리며 넓어진 질을 좁혀주는 질성형은 최근 레이저질축소술, 임플란트질성형, 소음순성형 등 여성 외부 생식기의 구조적 기능적 개선을 하고 개개인의 상태와 원하는 바에 따라 적합한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화되고 있다.

정신적 교감 못지않게 중요한 성적인 교감은 부부생활에 활력을 가져와 단순히 침대 위 행위가 아니라 안정적이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는데 필수적인 부분이다.

여성회음성형은 상대방을 배려하는 수술이라고 먼저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나의 성감을 위한 수술이기도 하다. 여성생식기의 성감대는 크게 클리토리스와 지스팟으로 나누어져 있어 불감증의 치료에 음핵성형과 지스팟성형이 큰 도움이 된다.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한 김앤방여성의원 김진하원장은 “특히 클리토리스성형은 레이저로 시행함으로써 최소절개로 수술을 할 수가 있고, 지스팟성형은 지스팟필러 등의 방식을 이용하면 절개 없이 매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한다. 이어 “다만 불감증의 요인에 심리적인 영향이 많이 잠재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적절한 상담으로 심리적인 갈등해결과 동기부여가 되어야 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고 덧붙였다.

중년을 넘어서면 나이 들어감에 따라 여성들이 많이 겪는 질환 중에 하나가 요실금이다. 우리나라 중년여성의 약 40%가 나이에 따른 호르몬의 영향, 질벽과 방광벽의 탄력성이 떨어지는 이유로 자신도 모르게 소변이 새어나오는 고통을 겪고 있다. 요실금 치료는 원인과 증상에 따라 약물치료나 수술을 통해 해결될 수 있는데 혼자서 걱정하며 방치만 할 경우 성기능장애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니 전문의를 통한 빠른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 잃어버린 탄력은 레이저치료와 영양주사로 건강까지 안티에이징하자!
노화에 따른 여성호르몬의 부족은 가장 먼저 피부로 느끼게 된다. 나이가 들수록 칙칙해지는 피부톤, 주름, 잡티들은 더 이상 화장을 해도 가려지지 않는 나이에 한숨만 푹푹 쉬게 만드는 것들이다. 결혼 후에도 여성으로서 아름다움을 잃고 싶지 않다면 김앤방여성의원의 체계적인 안티에이징 프로그램으로 도자기피부를 만들어 보자. 최근에는 피부상태에 맞게 더욱 정교하고 미세해진 다양한 레이저술 등이 있어 잡티제거, 모공축소, 주름 치료는 물론 콜라겐생성을 유도하여 잃었던 탄력을 되찾을 수 있는 효과까지도 볼 수 있다.


최근에는 30~40대 주부들이 많이 내원하여 진료를 받고 있는데 스켄케어 외에도 보톡스와 필러를 병행하여 미간, 눈가, 입가 주름제거 효과는 물론 얼굴윤곽을 바로잡아 탱탱한 동안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미용과 함께 건강적은 측면까지 놓치고 싶지 않다면 태반주사, 마늘주사, 비타민주사 같은 영양주사로 떨어진 기력을 보충해주고 혈행을 도움으로써 노화방지를 하고 수도 있다. 특히 마늘주사는 불규칙적이고 바쁜 연예인과 스포츠선수들도 애용한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최근 일반인들도 많이 찾고 있다.

결혼과 동시에 시작된 바쁘게 돌아가는 생활은 여성으로서 나 자신을 잊어버리고 살게 한다. 하지만 가정에 대한 희생적인 태도도 나를 중심으로 만들어가지 않는다면 그런 삶은 여성으로서 행복한 삶이라 말할 수 없다. 그런 의미에서 나를 가꾸고 노화되는 몸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는 것은 여성으로서의 의미를 잃지 않고 나이를 먹어도 충분히 사랑하며 살 수 있는 여성이라는 것을 스스로 증명하는 방법이다. 더 이상 TV속 드라마에 대리만족하지 말고, 대화를 통한 충분한 교감으로 현실 속 우리 부부의 행복을 만들어보자.

[인터뷰자문의료진] 상도동 여성성형, 부인과진료 병원 김진하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