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글로벌 의료마케팅대상]뉴욕치과병원

  • 입력 2009년 5월 18일 15시 20분


숙련&정교한 의료진과 최첨단 장비…지역 치과 대표

뉴욕치과병원은 경남 김해시에만 내외동, 서상동, 어방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로 긴밀한 협진 시스템을 구축해 진료를 펼친다. 최근엔 서울 압구정에 있는 창아치과와 동일 협진 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했다.

서울대, 뉴욕대, 부산대 치과 대학의 우수한 진료 시스템에서 익힌 선진 의료기술 및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치과전문 최신 의료장비를 이용해 편안한 진료에 임한다. 구강 전용 CT, 디지털 파노라마, 일명 물방울레이저 MD, 무통시스템 (무통마취, 수면 진정요법) 등이 바로 그것이다. 특히 ‘무통시스템’은 이 병원의 가장 큰 자랑거리다. 뉴욕치과병원 원장과 전 직원은 환자를 보다 편안하게 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내고 고객의 소중한 소리에 귀기울여왔다. 병원 곳곳엔 그런 흔적들로 가득하다.

대학병원급 CT, 각종 최신 무통시스템으로 환자 통증 최소화

뉴욕치과병원의 강점은 대학병원급 CT(독일 지멘스 제품)를 이용해 치료범위를 축소시키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환자들에게 불필요한 통증을 일으키지 않을 수 있다. 두 번째는 일반적인 마취주사의 통증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점. 마취부위에 미리 마취액을 도포하고 , 컴퓨터로 조절하는 무통마취기를 사용함으로써 환자는 고통을 거의 느끼지 못한다.

세 번 째는 전 진료실에 N2O(일명 웃음가스)를 이용하기도 한다. 이 가스를 사용하면 스켈일링을 받을 때 시린 증상을 없앨 수 있고 동시에 비위가 약한 환자도 편안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수면 임플란트는 수면 내시경에 사용되는 마취법을 이용함으로써 가수면 상태로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병원 내에 전문 기공실을 운영함으로써 일반적으로 외주를 주는 일반 치과에 비해 치과의사와 보철 기공사 간에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진다. 이를 통해 환자들에게 양질의 보철물을 신속하게 제공해줌은 물론, 치과방문 횟수를 최소한으로 줄여줄 수 있게 된다.

뉴욕치과병원은 지역밀착형 네트워크로서 오랜 경험과 숙련되고 정교한 수술실력, 치과용 첨단 장비, 그리고 최고의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지역 정서에 맞는 맞춤형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 있다. 동시에 서울 압구정 및 해외진료 트랜드에 보조를 맞춤으로써 지역을 대표하는 선도적인 치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명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9년 현재 김해시 삼계동 지역에 병원 부지를 확보, 지역민의 구강 건강을 책임질 치과 병원을 신축하기 위한 계획을 추진 중이다.

정리 : 최영철/동아일보 주간동아 의학담당 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