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효과 ‘필러’ 시술… 10년 이상 지속 ‘아테콜’, 제거 가능한 ‘히알루론산’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1월 12일 03시 00분


코멘트

[Health&Beauty]간단하게 시술하고 효과는 바로… 중·노년층 환자 늘어

간단한 필러 수술을 통해 처진 피부를 리프팅하는 등 동안 효과를 낼 수 있다. 병원을 찾은 한 환자가 의사에게 진료 상담을 받고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제공
간단한 필러 수술을 통해 처진 피부를 리프팅하는 등 동안 효과를 낼 수 있다. 병원을 찾은 한 환자가 의사에게 진료 상담을 받고 있다. 바노바기성형외과 제공
요즘에는 건강뿐만 아니라 젊어 보이는 외모가 노년층 삶의 질을 가늠하는 척도가 되면서 성형외과를 찾는 중·노년층 환자가 느는 추세다. 이들이 관심을 갖는 시술도 주름을 없애는 것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처진 피부를 리프팅하고 꺼진 부분에 볼륨을 주는 시술 등 다양하다.

중·노년층의 경우 잔주름도 많지만 표정을 지을 때 나타나는 깊은 주름과 전체적인 피부 처짐 현상도 심한 편이다. 표정 습관, 근육의 작용으로 생기는 주름은 보톡스가 효과적이며 얼굴에 부분적으로 볼륨을 주고 깊은 주름이나 흉터를 채우는 데는 필러 시술이 효과적이다. 특히 필러나 보톡스 시술은 별다른 회복기간이 필요 없고 간단히 시술 받을 수 있으며, 즉각적으로 효과가 나타난다는 장점이 있다. 또 최근엔 엑스카와 병행하는 엑스톡스, 엑스필러가 등장하면서 더욱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해졌다.

중·노년층 중에는 부분적으로 볼이 움푹 패거나 눈밑이 꺼져 보이는 현상 등으로 고민인 사람이 많다. 이 경우 필러를 이용해 꺼진 부분을 채우고 볼륨을 주면 훨씬 어리게 보이는 것이 가능하다. 필러는 주사를 이용해 간단하게 시술이 가능하고 시술 뒤 부기나 멍이 거의 남지 않으며 즉각적으로 효과가 나타난다.

최근 많은 환자가 관심을 갖는 ‘디자인 필러’는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개선해주는 데 효과적이다. 얼굴에서 특별히 꺼진 부분이나 볼륨이 필요한 부분에 필러를 주입하면 윤곽을 입체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동안으로의 변신이 가능하다.

다양한 필러 중 ‘아테콜’은 기존 필러 시술과 주름제거시술의 장점을 합한 것이다. 효과는 10년 이상 지속되면서도 간편하고 자연스럽게 주름을 개선하고 시술 부위에 효과적으로 볼륨을 준다는 장점이 있다. 아테콜은 주로 눈가나 미간 등의 주름 개선에도 쓰이지만 이마, 아래턱, 입술에 볼륨을 주고 낮은 코를 높여주거나 움푹한 볼을 채우는 등 윤곽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만약 효과가 오래 가는 아테콜 필러 시술이 부담스러우면 히알루론산 계열의 필러로 시술할 수 있다.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지속기간은 아테콜에 비해 짧지만 시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바로 녹여서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등장한 엑스필러는 엑스카와 필러의 시너지 작용을 통해 필러 효과를 극대화한 시술이다. 엑스필러는 의료용 이산화탄소 가스를 주입해 시술 부위에 공간을 낸 뒤 필러를 주입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주입된 이산화탄소는 모공이나 니들을 통해 배출된다. 엑스필러는 엑스카를 통해 공간을 확보한 뒤 필러를 주입하기 때문에 필러가 몰리거나 뭉치지 않아 일반적인 필러 시술보다 결과가 정교하고 자연스럽다. 엑스필러에는 테오시알 레스틸렌 등 각종 주름 개선 및 볼륨 증대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 계열의 필러를 이용한다.

깊은 주름이나 길게 자리 잡은 주름 등 난치성주름에는 엑스카와 보톡스를 이용한 ‘엑스톡스’가 효과적이다. 엑스카로 의료용 이산화탄소를 강한 압력으로 주입해 시술 부위를 박리하면 약간의 공간이 생기는데 이렇게 공간이 확보된 부위에 보톡스를 주입하면 보다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반재상 바노바기성형외과 원장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