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품 사망 가능성

  • 입력 2009년 5월 12일 14시 06분


코멘트
한국 소비자원은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로바타 헬스 사이언스사의 다이어트 보충제 하이드록시컷(Hydroxycut)을 리콜 조치한 것과 관련, 국내에 시판중인 이들 제품에 대해서도 소비자의 섭취 중지를 당부하는 한편 관계기관에 즉각적인 리콜 조치를 건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하이드록시컷은 다이어트 보충제로 체중감량, 지방연소, 에너지 강화,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보조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왔으며 리콜대상 제품은 모두 14종이다.

FDA에 접수된 소비자 피해사례는 황달, 간 효소 상승, 잠재적인 간 손상 반응, 간이식이 필요할 정도의 간 기능 저하 등으로 이중 1명(19세)은 2007년 이미 간 기능 이상으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하이드록시컷 제품의 간 손상 등 부작용 발생과 관련한 정확한 원인이나 다른 요인과의 연관성 등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하이드록시컷제품 관련 소비자원 당부 사항

1. 섭취하는 하이드록시컷(Hydroxycut) 제품이 리콜대상 14종에 해당되는지 확인한 후 섭취를 즉각 중단해주시기 바랍니다.

2. 간 손상과 관련된 증상(황달, 갈색 소변, 극심한 피로감, 위 또는 장의 통증, 가려움증 등)이나 발작, 심혈관 증상 등이 있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3. 리콜대상 제품을 구입하였거나 보관 중이라면 한국소비자원(www.ciss.or.kr) 또는 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안전소비자신고센터(cfscr.kfda.go.kr)에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리콜 대상 제품 명단

Hydroxycut Regular Rapid Release Caplets

Hydroxycut Caffeine-Free Rapid Release Caplets

Hydroxycut Hardcore Liquid Caplets

Hydroxycut Max Liquid Caplets

Hydroxycut Regular Drink Packets

Hydroxycut Caffeine-Free Drink Packets

Hydroxycut Hardcore Drink Packets (Ignition Stix)

Hydroxycut Max Drink Packets

Hydroxycut Liquid Shots

Hydroxycut Hardcore RTDs (Ready-to-Drink)

Hydroxycut Max Aqua Shed

Hydroxycut 24

Hydroxycut Carb Control

Hydroxycut Natural

(※ Hydroxycut Cleanse와 Hoodia 제품은 리콜대상에서 제외)

나성엽기자 cpu@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