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혜진의 i쇼핑]북한상품 전문쇼핑몰

  • 입력 2001년 5월 24일 18시 39분


코멘트
Q : 부모님 고향이 북한이세요. 이번 생신땐 술이나 더덕같은 북한 특산품을 선물하려고 합니다. 어디에서 살 수 있나요? (충북 음성군 감곡면에서 Y모씨가)

A : ‘북한나라’, ‘촌스런’ 등 북한전문 쇼핑몰에 가면 백화점보다 저렴한 가격에 북한특산품을 살 수 있습니다.

사이트도메인
북한나라www.dprk2020.com
촌스런www.chonsrun.com
남북하나로닷컴www.snhanaro.com
삼성소프트www.samsungsoft.com
남북닷컴www.nambook.co.kr
코렉스몰www.korexmall.co.kr
한솔CS클럽www.csclub.com

‘북한나라’는 산삼주나 들쭉술 등 북한술을 다양하게 판매합니다. 상품 설명이 자세해서 선물고르기도 좋고요. 가격은 백두산 들쭉술이 3만2000원, 장뇌산삼술이 9만3000원선. 북한 미술 엽서첩과 상황버섯도 판매합니다.

‘촌스런’은 송화가루가 다른 곳보다 특히 저렴해요. 북한의 금강송 소나무 꽃가루로 만든 송화가루(300g)를 9500원이면 살 수 있답니다.

‘남북하나로닷컴’은 북한정보와 비즈니스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북한 전문 사이트예요. 이 곳에선 함경도 칠보산 샘물을 1박스(500ml 20개) 1만2000원에 판매합니다. 금강산일대 자연산더덕(1kg)은 3만9000원, 북한우표(48종) 1세트는 1만5000원정도예요. 백두산 주목도 판매중.

이 밖에 북한 소프트웨어나 출판물을 판매하는 쇼핑몰도 있답니다.

‘삼성소프트’의 한민족소프트웨어 북한관에 가면 CD롬 타이틀을 여러 종 판매합니다. 조선콤퓨터쎈터에서 개발한 류경장기나 류경바둑은 네트워크 게임으로도 즐길 수 있답니다. 류경장기는 5500원이면 내 컴퓨터에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남북닷컴’은 문화관광부로부터 특수자료 취급인가를 받은 북한자료 전문 쇼핑몰입니다. 북한뿐 아니라 중국, 일본, 러시아 자료도 있어요. 자료를 구입하고자 할 땐 온라인 주문전에 구입가능여부와 재고 현황, 배송 일정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쇼핑몰중엔 ‘코렉스몰’과 ‘한솔CS클럽’에 북한상품이 많아요. 상품검색란에서 ‘북한’이라고 입력하면 상품을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상품종류와 가격은 두 곳이 비슷해요. 함경도 명천 앞바다산 황태선물세트(20미)가 49000원, 북한왕벌젖꿀세트(1kg)가 4만원정도.

이 밖에도 깃털로 만든 부채 공예품이나 버섯류, 나물류, 산채류 등 다양한 북한 특산품을 판매합니다.

<정보검색전문기자>hjkw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