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아시아 2017 수상병의원-기관장상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5월 8일 16시 07분


코멘트
● 국립암센터

세계 최고 수준 암 치료 서비스, 간 이식 수술 성적 탁월


국립암센터 부속병원은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세계 최고 수준의 암 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11개의 질환별 진료센터와 5개의 기능별 진료센터를 운영해 암 종류별로 통합적이고 전문화된 진료로써 국민의 암 발생률과 사망률을 낮추는데 기여하고 있다. 2000년 500병상 규모의 건물로 설립된 후 2001년 정식 개원해 올해로 개원 16주년을 맞는다. 국립암센터는 연구소와 부속병원뿐만 아니라 암 관련 정책을 지원하는 국가암관리사업본부, 암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제암대학원대학교를 포함한다.


암 전문 종합병원인 국립암센터 부속병원은 위암, 대장암, 폐암, 간암, 전립선암, 갑상선암, 유방암, 자궁암, 특수암, 소아청소년암, 혈액암 등 11개의 질환별 진료센터와 5개의 기능별 진료센터를 운영해 암 종류별로 통합적이고 전문화된 진료를 실시한다. 또한 효과적인 암 진단 및 치료를 위해 PET/CT, MRI, 다빈치수술로봇 등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췄다. 특히 2007년 480억 원을 들여 국내 최초로 도입한 양성자치료기는 치료효과가 탁월하고 방사선 부작용이 거의 없어 ‘꿈의 암 치료기’라고도 불린다. 2015년 9월부터 양성자치료에 대한 건강보험 급여가 확대돼 더 많은 환자들이 혜택을 받고 있다.

간이식팀의 수술 성적이 특히 탁월한데, 700례에 가까운 간이식 수술 성공률이 100%에 달한다. 최고령(76세) 생체 공여자 수술과 공여자 상복부 최소 절개법을 포함한 많은 수술법을 자체 개발해 그 결과를 세계적인 학술지에 여러 차례 보고했다. 현재까지 문헌에 발표된 가장 짧은 수술시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식 후 재원일수, 수술 후 합병증과 관련해서도 뛰어난 성과를 기록해 간이식 공여자 및 수혜자 모두 삶의 질을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숙련된 의료인력, 암 집중 검진 ‘암 예방 건강주치의제’

또한 말기암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5년 3월 호스피스완화의료 병동을 열고 같은 해 2015년 7월 호스피스완화의료 전문기관으로 지정 받았다. 아울러 부속병원 증축을 추진하고 있는데 한국형 완화의료 진료모델 개발을 위한 독립된 완화의료 병동 및 소아암 병동 등 민간에서 기피하는 공익적 목적의 병상을 확충할 예정이다. 한편 최신 장비와 시설, 종양전문의를 포함한 숙련된 의료 인력을 갖추고 암 집중 검진을 제공하고 있다. ‘암 예방 건강주치의제’를 도입해 주치의와 상담을 통해 불필요한 검사를 최소화하고 현재 건강상태에 맞는 맞춤검진을 실시한다. 또한 현재의 건강상태에 대해 언제든 건강주치의와 일대일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강현 국립암센터 원장은 “최근에는 개인별 맞춤치료에 많은 예산과 인력을 투입해 정밀의료를 통한 암 정복을 앞당기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암 분야의 공익적 역할을 수행하고 국민행복을 증진하는 세계 최고의 암센터가 되겠다”고 밝혔다.

속편한내과

소화기 질환 치료의 대명사…내시경, 대장내시경 전문화

속편한내과는 전국 36개 병원의 뜻있는 내시경 전문의들이 함께 만든 소화기 질환 및 내시경 전문 네트워크 병원이다. 2000년 9월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 천안, 대전, 대구, 인천, 수원, 안양 등 전국 36개 지점에 200여명의 의료진이 포진하고 있다. 속편한내과는 공단검진 및 종합검진을 진행하며 내시경 및 초음파 검사 등 각종 검사와 당일 용종절제술이 가능한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있다.

종합검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가 직접 시술하는 내시경 검사, 초음파검사, 종합 판정등이다. 따라서 검사와 판정을 잘 할 수 있는 센터가 가장 좋은 병원이라고 할 수 있다. 속편한내과는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에서 오랜 경험을 가진 원장들이 직접 시술하고 판정하기 때문에 대형 병원 종합검진센터에도 결코 뒤지지 않는다. 또한 최고, 최신의 내시경을 사용한다.

첨단 검사장비, 대학병원급 시설과 인력 … 원스톱 내시경 치료시술

속편한내과는 위 대장내시경 검사와 내시경 시술을 전문으로 하는 클리닉이다. 대장내시경 검사 중 발견된 용종을 당일 절제함으로써 간편하게 대장 용종을 치료할 수 있다. 환자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대장항문내시경 정기검사를 통해 용종을 미리 발견하고 제거하면 대장암의 80-90%를 예방할 수 있다.

2009년 탄생한 속편한내과는 위장질환과 간 질환 등 전문적인 치료를 하는 클리닉으로 널리 알려졌으며 전국 36개의 속편한내과에서 진료하고 있다. 2000년 개원 당시 식도 스텐트 삽입술, 용종절제술, 담도 결석 쇄석술 등 대학병원에서만 치료 가능한 시술을 1차 의료기관에서도 시행할 수 있도록 의료 인력과 시설을 갖추고 병원 문턱을 낮추는 등 의료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유사한 상호가 난립할 정도로 ‘속편한’이라는 브랜드는 소화기 질환의 대명사로 불리게 됐다.

속편한내과로 개원하기 위해선 소화기내과 전임의 과정을 마치고 소화기내시경 전문의를 취득하는 것은 물론, 분과 전문의를 취득해야 하며 2인 이상 동업해야 하는 조건을 갖춰야 한다. 이는 의료 인력의 질과 시설 장비의 표준화를 이루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이에 따라 속편한내과는 대학교수 및 전문병원 출신의 의료진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풍부한 임상 경험과 진료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 각 지역 내시경 세미나에 강사로 참여해 개원가의 소화기 질환의 예방과 치료를 선도하고 있다.

속편한내과는 전문적인 소화기 질환의 진단과 치료 뿐 아니라 건강보험공단검진과 국가에서 시행하는 5대암 검진에서 우수한 의료진과 시설을 이용한 양질의 검사로 국민 건강을 지키고 있다.

(주)디엠에스 인터내셔날

메디컬 스킨케어 최적화 더모코스메틱 전문 기업

(주)디엠에스 인터내셔날은 한국 메디컬스킨케어의 본격 태동기인 2000년 5월부터 독일 KOKO사의 더마비주얼스(dermaviduals®)브랜드 론칭을 시작으로 한국 메디컬스킨케어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자체 개발한 코르테(Corthe®)브랜드와 함께 병원 화장품 시장의 안착과 발전에 기여해 왔다.

디엠에스 인터내셔날은 무너진 피부장벽을 재건하고 방어력을 강화시키면 궁극적으로 각질층 이하의 살아있는 세포층이 활성화 되고 이로 인해 피부 스스로 자연적 회복을 갖게 된다는 코르네오테라피 피부장벽이론에 충실한 제품을 국내외에 소개해 왔다.

피부는 하나의 문제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복합적 문제를 가지고 있다. 디엠에스 인터내셔날은 이런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개선해주는 활성성분을 고객의 피부상태에 따라 선택해 베이스크림과 함께 배합함으로써 사용자에 맞는 고객 맞춤형 화장품을 공급하고 있다.

피부 문제점 개선에 필요한 유효성분을 피부에 안전하게 전달해 주는 리포좀 및 나노파티클스 기술과 피부지질과 유사한 유효성분을 특허기술로 가공한 DMS®물질이 함유된 더마비주얼스 (dermaviduals®)제품은 많은 병·의원장 및 병원 스킨케어 관계자들로부터 지속적 관심을 받고 있다.

전문성, 오랜 경험치…중국 비롯 아시아시장 큰 호응

디엠에스 인터내셔날에서는 매월 실시되는 실무중심의 체계적인 정기교육과 병, 의원 맞춤형 방문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산학협력을 통해 강의뿐만 아니라 병, 의원에 인력 수급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디엠에스 인터내셔날은 개업부터 현재까지 병의원만을 유통채널로 단일화해 성장해 왔다. 피부전문 병의원들의 수익모델 발굴을 위하여 스킨케어 운영프로그램을 제시하고 메디컬 스킨케어를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을 지원한다.

제품의 우수한 평판과 함께 한국 메디컬 스킨케어 시장에서의 전문성과 오랜 경험치들은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시장에서도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디엠에스인터내셔널은 이를 매개로 한 제품수출의 활발한 성장세와 한국 화장품의 위상 정립에 한몫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영철 주간동아 의학담당 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