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Online Community News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7월 13일 03시 00분


코멘트

예쁜카페 예카, 예푸 샴푸 & 예린이 린스 출시

네이버 주방용품 부문 1위 카페 ‘예쁜카페 예카’가 30년 전통의 화장품 제조 회사 ‘한국미용메디팜’, 자연 재료로 건강한 뷰티 제품을 선보이는 ‘포미포미’와 함께 천연 헤어 케어 제품 ‘예푸’, ‘예린이’를 런칭 했다.

샴푸 ‘예푸’와 린스 ‘예린이’는 자연유래 성분으로 만들어 온가족이 함께 쓸 수 있다. 탈모방지, 염색 컬러 & 웨이브 컬링 유지에 효과적이며, 잦은 염색과 펌으로 인해 손상된 머리를 집중 관리해준다.

제품은 예쁜카페 예카 내에서 공동구매하거나, 포미포미 스마트 스토어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맘스홀릭베이비, 임신 체크리스트 스크랩 이벤트

임신·출산·육아 부문 네이버 대표 카페 ‘맘스홀릭베이비’가 ‘임신하면 할 일, 체크리스트 10’ 스크랩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페 내 이벤트 공지에는 철분제 지원, 교통시설 혜택 등 각종 임신 혜택부터 필수 영양제, 출산 예정일 계산 등 임산부가 알면 좋은 다양한 정보가 정리돼 있다. 이 정보를 스크랩하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육아용품과 생활용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7월 22일까지 진행하며, 당첨자 발표는 7월 25일이다. 이 외 다양한 임신·출산·육아 정보를 맘스홀릭베이비 카페에서 볼 수 있다.

파우더룸, 뷰티 커뮤니티 서비스 업데이트

국내 최대의 뷰티앱 ‘파우더룸’이 커뮤니티 서비스를 새롭게 업데이트 했다. ‘TELL ME YOUR BEAUTY(당신의 뷰티 이야기를 들려주세요)’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걸었으며, ‘코덕 커뮤니티’를 주요 컨셉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

이번 서비스 업데이트에는 파우더룸의 새로운 포인트 제도인 ‘PP(피피)’가 도입돼 커뮤니티 활동을 많이 할수록 다양한 뷰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지원

경기도 성남 분당·판교·위례 맘들의 네이버 지역 커뮤니티 ‘분당판교위례 따라잡기’가 한국정책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및 홍보지원을 시작한다.

한국정책재단의 스마트리더십아카데미(SLA) 원우회에 속한 소상공인, 중소기업인 약 200명이 지역사회 플리마켓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하며, 온라인 카페에서 홍보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일산아지매, 무료 강좌 여는 더봄센터 운영

경기도 고양시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 ‘일산아지매’가 ‘나를 더 깊이 봄, 주위를 더 넓게 봄, 이웃을 더 살펴 봄, 미래를 더 밝게 봄’을 테마로 한 더봄센터를 운영한다.

더봄센터는 강사들에게 사회 재진출에 앞서 자신의 능력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며, 회원들에게는 새로운 재능을 찾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좌를 무료로 진행하며, 재료비는 전액 일산아지매에서 지원한다.

올해 상반기까지 74개의 강좌가 열렸으며, 이용자 수는 423명이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37 노블리제 6층 601호에 일산아지매 재능나눔센터가 위치해 있다. 강좌 진행뿐 아니라 소모임 장소 대관 등도 한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