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Online Community News]맘스홀릭베이비 2018년 달라지는 복지정책은?外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2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맘스홀릭베이비
2018년 달라지는 복지정책은?


임신·출산·육아 부문 네이버 대표 카페 ‘맘스홀릭베이비’가 2018년 새롭게 바뀐 복지 정보 중 엄마들에게 유용한 정보만을 모아 카페 내에 보기 쉽게 정리해 올렸다.

엄마들이 알아야 할 ‘2018년 달라지는 복지 정책’은 임신·출산 및 영유아 관련 정보로 크게 나뉜다. 또한 산모건강, 아이건강, 워킹맘, 생활지원, 보육지원, 보호(돌봄/안전) 등 총 6가지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자세하게 소개했다. 맘스홀릭베이비 카페 내 ‘여성을 위한 혜택&정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우더룸
뷰티 히트 아이템 투표!


국내 최대의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에서는 매달 회원들의 투표를 통해 ‘이달의 히트 아이템’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파우더룸 히트 아이템’은 매달 출시되는 다양한 뷰티 신제품들 중 카테고리별로 최고 인기 제품이 선정된다. 참여는 파우더룸 앱·웹사이트, 파우더룸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가능하다.

분당판교 따라잡기
중고거래·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플랫폼 강화

성남 분당·판교·위례, 용인 수지·죽전, 경기도 광주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네이버 대표 지역 커뮤니티인 카페 ‘분당판교 따라잡기’. 이곳에서 운영하는 비영리단체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이 지역사회 중고거래 및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플랫폼을 강화했다.

최근 중고물품 직거래를 선호하는 경향이 커지면서 지역사람들간의 거래가 활발해졌다. 인근 기업과의 소통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소개하는 일에도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일산아지매
위메프와 함께 모바일 강의 초대


최근 메가박스 운정점에서는, 경기도 고양시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인 ‘일산아지매와 소셜 커머스 위메프가 공동으로 모바일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50대 이상의 시니어들을 초대해 ‘모바일 정복기’ 강의를 진행했다.

모바일 의사소통 방법으로 커뮤니티, 카페 글쓰기와 쉽고 간편하게 모바일 쇼핑을 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배워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일산아지매는 회원들의 니즈에 맞는 오프라인 활동을 다양하게 이어갈 예정이다.


예쁜카페 예카
탄광촌, 보육원에 성금 전달

네이버 주방용품 부문 1위 카페 ‘예쁜카페 예카’가 카페 회원들이 기부 벼룩시장을 통해 모은 성금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강원도 탄광촌 마을의 온수기가 없는 가정에는 따뜻한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3백57만7천500원을 전했으며, 해피빈 신생보육원에 63만6천300원을 후원했다. 천사의 집 유기견을 돕기 위해 사료 값 30만원, 동물병원비 20만원도 전했다. ‘예쁜카페 예카’는 어려운 이웃에게 카페 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후원 활동을 활발히 펼칠 예정이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