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Online Community News]맘스홀릭베이비 2017 맘스홀릭 어워즈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12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맘스홀릭베이비
2017 맘스홀릭 어워즈




임신·출산·육아 부문 네이버 대표 카페 ‘맘스홀릭베이비’가 2017년 한 해 동안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육아용품·생활가전 브랜드를 선정한다.

1차 선정된 리스트에서 맘스홀릭 베이비 회원들을 대상으로 2차 투표를 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기저귀, 물티슈, 분유, 유모차, 카시트 등 총 16개 품목으로 구성돼 있다.

회원들이 실제 제품을 사용해본 뒤 만족한 브랜드에 투표하기 때문에 예비맘들에게는 몰랐던 브랜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육아맘들에게는 사용해보지 못한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주는 기회가 된다.

2017년 12월 31일까지 ‘맘스홀릭 베이비’ 카페에서 진행되며 투표 진행 현황 및 검색 상위의 브랜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결과는 2018년 1월 중 ‘맘스홀릭 어워즈’ 게시판에 공개될 예정이다.

파우더룸
2017 하반기 파우더룸 뷰티 어워드




국내 최대의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이 300만 회원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베스트 뷰티 제품을 공개 투표했다. 각 부문별로 1위를 차지한 제품에 대한 정보는 파우더룸 공식 네이버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어워드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국내 브랜드의 강세다. 53개 수상 부문 가운데 60%가 넘는 32개 부문의 1위를 국내 브랜드가 차지했다. 2개 이상의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한 5개 브랜드 중 이니스프리, CNP, 미샤, 아리따움 등 4개가 국내 브랜드였다.

총 11개 영역 중 국내 브랜드가 모두 수상한 영역이 3개나 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마스크팩, 선케어 및 트러블 케어, 옴므 등 3개 영역 총 7개 수상 부문의 1위를 CNP, 메디힐, 올리브영, 닥터지, 아이오페, 빌리프 등 국내 브랜드가 모두 휩쓸었다.

예쁜카페 예카
미국 친환경 브랜드 풀써클 런칭




네이버 주방용품 부문 1위 카페 ‘예쁜카페 예카’가 미국 친환경 브랜드 ‘풀써클’을 국내 정식 수입해 공동구매 이벤트로 선보인다.

풀써클은 천연라텍스 장갑, 디시 브러시, 주물 브러시, 보틀 브러시, 버블업 스폰지, 틈새 브러시, 먼지떨이, 다용도 비닐백 등 예쁘고 다양한 청소 및 설거지 용품들로 구성돼 있다.

살림에 도움을 주는 실용적인 아이템들로 재질 또한 친환경 소재로 제작되는 것이 특징. 환경과 사회를 유익하게 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글로벌 사회적 기업 인증인 ‘비코프(BCorpㆍBenefit Corporation)’를 받았다.

분당판교 따라잡기
지역 맘카페 운영자 협동조합 발기인 대회


네이버 대표 지역 커뮤니티인 카페 ‘분당판교 따라잡기’가지난 12월 14일에 열린 ‘지역 맘카페 운영자 협동조합 발기인 대회’에 참여했다.

이번 발기인 대회에는 전국 각 지역에서 임신·출산·육아를 비롯한 생활 전반의 온라인 소통 공간을 운영하는 ‘일산아지매’, ‘수원맘모여라’, ‘부경맘(부산맘/경남맘)’, ‘인천맘소중한인연’, ‘토닥토닥원주맘’, ‘김포맘한아름’ 대표 운영자들이 모였다.

협동조합에서는 여성이 스스로 설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기회를 제공하고 가정의 행복뿐 아니라 사회 곳곳의 보탬이 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과 행사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글/박미현(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맘스홀릭베이비#파우더룸#예쁜카페 예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