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北 김정은, 김영철 美 방문 결과 청취…“조미, 목표 향해 함께 나갈 것”
더보기

北 김정은, 김영철 美 방문 결과 청취…“조미, 목표 향해 함께 나갈 것”

뉴시스입력 2019-01-24 08:20수정 2019-01-24 09:1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김영철 노동당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으로부터 미국 방문 결과를 보고받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조선중앙통신은 24일 “최고령도자 동지께서 23일 김영철 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제2차 조미 고위급회담 대표단 성원들을 만나시고 미국 워싱턴 방문 결과를 청취하시었다”고 밝혔다.

중앙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김 부위원장으로부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 북미 2차 정상회담에 관해 논의한 내용과 향후 해결해야 할 일련의 문제에 대해 협상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보고받았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의 친서도 전달받았다.

중앙통신은 “최고령도자 동지께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보내온 훌륭한 친서를 전달받으시고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었다”며 “트럼프 대통령이 제2차 조미수뇌상봉에 큰 관심을 가지고 문제해결을 위한 비상한 결단력과 의지를 피력한 데 대해 높이 평가하시었다”고 선전했다

주요기사

김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의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믿고 인내심과 선의의 감정을 가지고 기다릴 것”이라며 “조미 두 나라가 함께 도달할 목표를 향하여 한 발 한 발 함께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고 중앙통신은 밝혔다.

김 위원장은 김 부위원장의 미국 방문을 계기로 진행된 회담과 활동 결과에 만족을 표했으며, ‘일정에 오른 제2차 조미수뇌상봉’과 관련한 실무적 준비 과제와 방향을 제시했다고 중앙통신은 밝혔다.

【서울=뉴시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포토·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