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이지스의 강민구 대표변호사, 한국전문기자협회로부터 인증서 받아

  • Array
  • 입력 2013년 3월 7일 09시 49분


코멘트
최근 <사단법인>한국전문기자협회는 법무법인 이지스의 강민구 대표변호사를 형사소송 부문에서 전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변호사로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하였다. 법무법인 이지스는 형사, 민사, 행정, 가사는 물론, 건설·부동산 관련법, 세무, 회계, 지적재산권, 프랜차이즈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그 중 특히 형사소송에 있어 수많은 실무경험과 심층적인 연구로부터 얻어진 비결을 바탕으로 최적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법무법인 이지스의 강민구 대표변호사는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제31회 사법시험에 합격한 후 사법연수원 제21기를 수료했다.

이어 법무법인(유) 태평양에서 기업전담 변호사로 경험을 쌓은 후 검사로 임관하여,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특수부 검사 등 주로 특수부에서 검사생활 11년을 지냈다. 검사시절에 다져진 사건의 핵심을 간파할 수 있는 그의 치밀한 법리 분석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쉼 없는 연구와 열정을 가진 진정한 법률동반자

강민구 변호사는 특히 법무법인 태평양과 검사시절 대부분을 기업관련 소송과 수사를 한 덕에 현재 기업관련 전문변호사로서 주가를 올리고 있다. 최근의 형사사건은 복잡한 기업분쟁과 연관된 사건이 늘고 있어서 끊임없이 연구를 하지 않으면 해결하기 어렵다. 강민구 변호사의 장점은 이러한 복잡한 형사사건에 있어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특히 그는 미국 노스웨스턴 로스쿨 유학시절 공부했던 기업관련 지식을 바탕으로 기업관련 형사사건을 성공적으로 해결한 사례가 많다.

강 변호사는 "형사사건은 특히 유효적절한 타이밍이 중요하다. 한번 내뱉은 진술을 번복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면서, "초동수사부터 문제의 발단을 알고 대처해야 하므로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수사 초기부터 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그는 "형사사건의 경우 고소인, 피고소인 모두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대립되어 양측 모두 전문변호사의 도움이 절실한 경우가 많다. 그러한 그들의 답답한 심정을 함께 나누면서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진정한 동반자가 되고 싶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국전문기자협회, 제3회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 열어

한편, 한국전문기자협회는 지난해 11월 '제3회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21세기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고 세계를 향해 도전할 수 있는 전문 분야별 식견을 갖춘 인물을 대상으로, 17개 부문 18명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이번 시상식 부문별 수상자로는 ‣<의정부문> 국회의원 남경필, 정세균 ‣<행정부문(광역)> 서울특별시 시장 박원순 ‣<의정부문(광역)> 경기도의회 의장 윤화섭 ‣<교육부문> 인천광역시 교육감 나근형 ‣<행정부문(기초)> 안성시 시장 황은성 ‣<의정부문(기초)> 수원시의회 의장 노영관 ‣<안보부문> 해군참모총장 대장 최윤희 ‣<언론보도부문> 경인종합일보 국장 김형천 ‣<공무교육부문> 경기도교육연수원 원장 정낙환 ‣<공무행정부문> 경기평생교육국 국장 이용희 ‣<공기업부문>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김재수 ‣<지역사회개발부문> 강화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한상순 ‣<교육기관부문> 서강전문학교 이사장 김준엽 ‣<건강보건부문> 오산한국병원 원장 조한호 ‣<생활체육부문> 부평구생활체육회 회장 권동철 ‣<사회봉사부문> 대한법률중앙회 송대섭 ‣<사회복지부문> 노블스포렉스 대표 송흥규 등이다.


<도움말: 법무법인 이지스 강민구 대표변호사 mkkpro.tistory.com, 한국전문기자협회 www.kspanews.com>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