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3.0]‘평창 겨울올림픽’ 공식 후원… “SNS 이벤트도 참여하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12월 20일 03시 00분


코멘트

매일유업
선수단-취재진 등에게 유제품 공급

매일유업이 ‘2018 평창 겨울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공식 서포터로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매일유업은 올해 8월 대회 조직위원회와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대회 기간 중 선수단과 취재진 등에게 제공되는 흰 우유와 떠먹는 요구르트, 치즈 등의 유제품을 공급하기로 했다.

공급 유제품으로는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흰 우유 브랜드인 ‘매일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및 친환경 브랜드 ‘상하목장’, 떠먹는 요구르트 ‘매일 바이오’, 치즈 브랜드 ‘상하치즈’의 유제품들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평창 겨울올림픽대회는 내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 17일간 강원도 평창 및 강릉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며, 직전 대회인 2014년 소치대회의 98개보다 많은 102개 종목 경기가 치러진다. 또한 참가 선수단도 100여 개국, 6500여 명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이에 따라 매일유업은 평창 겨울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더불어 참여하는 모든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SNS를 통해 2018 평창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고, 공식 서포터 로고가 들어간 제품을 찾아 인증샷을 올리는 이벤트를 지난달부터 진행하고 있다.

내년 1월까지 매월 진행하는 이벤트로 매일우유 및 소화가 잘되는 우유, 상하치즈, 매일 바이오 유제품에서 ‘2018 평창 공식 서포터’ 로고를 찾아 인증샷을 남기면 된다. 또한 필수 해시태그로 ‘#매일유업, #매일평창, #평창’을 더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기 입장권 및 매일유업 유제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매일유업은 내년 겨울올림픽대회 개최 전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추가 진행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과 새로운 이벤트 소식들은 매일유업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온라인 이벤트와 더불어 공식 서포터 소식을 더욱 알리기 위해 ‘매일기프트박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기프트박스’는 평창올림픽 공식 후원 품목인 유제품 브랜드 제품들로 구성된 선물박스를 선수 및 관계자들과 홍보대사 등 다양한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전달하는 이벤트다. 더불어 스포츠 단체 및 사회적 취약계층 등에 유제품 기부를 희망하는 경우 매일유업이 이를 지원한다.

이번 이벤트의 일환으로 매일유업은 ‘서울 삼성 썬더스’ 농구단의 감독이자 성화봉송 캠페인 주자로 참여하는 이상민 감독에게 매일기프트박스를 전달하였으며,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매일우유 및 상하목장 제품을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앞으로 매일기프트박스에 참여한 오피니언 리더들과 기부 참여 소식은 매일유업 SNS 공식 채널을 통해 알릴 예정이다.

매일유업 조성형 부사장은 “2018 평창 겨울올림픽대회에서 최고의 승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선수들에게 자사의 신선한 유제품들을 통해 응원할 수 있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축제인 평창 겨울올림픽대회 후원을 통해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매일의 노력이 널리 알려지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지난해 수원 삼성 블루윙즈 축구단을 시작으로 서울 삼성 썬더스, 용인 삼성생명 블루밍스 농구단과도 스폰서 계약을 하는 등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건강한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매일유업#매일기프트박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