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에듀윌] 상반기 취업 트렌드 소개… 스펙초월, 필기시험 강화 등
더보기

[에듀윌] 상반기 취업 트렌드 소개… 스펙초월, 필기시험 강화 등

신하늬 기자 입력 2018-02-09 14:06수정 2018-02-09 14:09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청년 실업률이 작년 연말 최고치를 찍으면서 일각에서는 ‘고용 대란’이 올 것이라는 예측이 이어지고 있다. 불경기 속에 기업의 고용 축소가 지속되는 반면, 구직활동이 집중적으로 이뤄지는 청년층 인구는 계속 증가 중이기 때문이다.

취업 바늘구멍을 뚫기 위해서는 철저한 전략이 필요하다. 특히 최근에는 블라인드 채용 확대, 필기시험 강화 등 새로운 채용 트렌드가 대두되고 있으므로, 발 빠르게 트렌드를 이해하고 발맞춰 움직여야 한다.

가장 큰 변화는 블라인드 채용 등 스펙초월 채용이다. 이는 모두에게 같은 기회를 준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취업준비생들은 더욱 공부할 것이 많아졌다.

일례로 직무자격증의 경우, 스펙이 중시되던 트렌드에서는 가산점을 받는 정도에 지나쳤으나 최근에는 오히려 필수 스펙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실제 구직자들 사이에서 ‘뜨는 취업 스펙’ 중 하나로, 토익이나 인턴쉽보다 오히려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실무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고, 활용 가능성이 높은 자격증이 인기다.

이를 위해 업계에서도 다양한 자격증 취득 상품을 내놓고 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100% 환급 개이득 프리패스’를 론칭하고, 42가지 과정을 무제한 제공 중이다.

이 과정에서는 전기기사, 소방설비기사, 전산세무회계 등 실무와 직접 연관있는 자격증 취득 과정부터 공기업NCS 등 취업 필기시험 과정까지 모두 무제한 수강 가능하다. 또한 이 과정 수강 후 자격증 1개 이상 취득하면 수강료를 환급해 주기로 해, 취준생들의 사기를 북돋워 주고 있다.

신하늬 기자 mythuki@donga.com
관련기사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