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모바일게임협회-아이펀팩토리, 운영 플랫폼 지원 사업 개시
더보기

모바일게임협회-아이펀팩토리, 운영 플랫폼 지원 사업 개시

동아닷컴입력 2017-03-21 11:33수정 2017-03-21 11:34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 이하 협회)는 게임서버 전문 개발사 아이펀팩토리(대표 문대경)와 중소개발사를 돕기 위한 운영플랫폼 지원사업을 진행한다고 금일(21일) 밝혔다.

협회는 아이펀팩토리가 개발한 게임서비스 운영플랫폼인 '아이펀 디플로이'를 중소 개발사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아이펀 디플로이는 게임서비스 내 고객지원, 이벤트 운영, 지표분석기능 등을 갖췄다. 아이펀 디플로이는 게임을 론칭할 때 이용자 관리, 이벤트 운영, 지표분석, 운영자별 권한 부여 및 히스토리 관리 기능, 푸쉬기능, 로그분석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국내외 게임 런칭을 준비하는 중소개발사들이 별도의 운영툴을 개발하지 않고도 아이펀 디플로이 플랫폼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게임서비스를 준비중인 많은 개발사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출시 전 게임에 대해 운영툴이 필요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 누구나 협회 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MGA 아이펀팩토리 운영플랫폼 지원 사업(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