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하태경 “한국당, 태극기부대 이란성 쌍둥이 일베도 통합하라”
더보기

하태경 “한국당, 태극기부대 이란성 쌍둥이 일베도 통합하라”

뉴스1입력 2018-10-17 09:26수정 2018-10-17 09:28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북도 NLL을 인정하고 합의했는지 의심할 수밖에”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이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의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 News1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17일 자유한국당의 보수대통합론에 대해 “이왕 태극기 부대랑 (통합을) 선언한 김에 태극기부대의 이란성 쌍둥이인 일베(일간베스트)하고도 대통합하겠다고 선언하라”고 밝혔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완벽한 극우 대통합이 성사될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특히 그는 “전원책에 감사하다. 보수 극우 대통합이 명확히 드러났다”며 “태극기부대는 대한민국 헌법을 부정하는 세력이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을 결정한 헌법재판소를 교체하라고 했던 집단”이라고 강조했다.

하 최고위원은 또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 당국이 NLL(북방한계선)을 인정했다고 얘기했다. 저는 문 대통령의 말을 믿고 싶다”며 “만약 문 대통령의 말이 사실이라면 한국 정부는 NLL을 부정하는 북한 정부에 항의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북한은 NLL 이남 배가 자기 수역에 들어왔다고 공식항의했다는 보도가 여러 차례 나왔다. 군 당국도 인정했다”며 “(우리 정부가) 계속 침묵한다면 과연 남북 정상이, 북도 NLL을 인정하고 합의했는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부연했다.

한편 하 최고위원은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문제를 전면조사해 실태를 밝혀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고용세습 노조의 단체협상을 무효로 하고 노조 활동을 정지시키는 법안을 발의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스1)
주요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