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이재명, 조폭연루설에 “이재명 죽이기가 조폭몰이로…더 잔인해”
더보기

이재명, 조폭연루설에 “이재명 죽이기가 조폭몰이로…더 잔인해”

뉴스1입력 2018-07-21 21:04수정 2018-07-21 21:0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그것이 알고 싶다’의 조폭연루설에 입장 밝혀
© News1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1일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방송될 예정인 자신의 조직폭력배 연루설에 대해 강도높은 비판을 쏟아냈다.

이 지사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이재명은 조폭?…끝없는 이재명 죽이기…SBS ’그알‘의 결론?’이라는 글을 통해 “거대 기득권 ‘그들’의 이재명 죽이기가 종북·패륜·불륜몰이에 이어 조폭몰이로 치닫는다”며 “‘그들’을 옹위하던 가짜 보수가 괴멸하자 직접 나선 모양새인데 더 잔인하고 더 집요하고 더 극렬하다”고 비판했다.

이 지사가 언급한 ‘그들’은 지방선거 기간부터 자신을 적대시해 온 세력과 보수세력을 지칭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지사는 “범죄집단이 모습을 숨긴 채 정치권에 접근하고 구성원이 지지자라며 접근하거나 봉사단체 사회공헌기업으로 포장해 공익활동을 하면 정치인이 이를 막는 것은 고사하고 구별조차 불가능하다”며 “그런데 이 점을 악용해 수많은 정치인 중 이재명을 골라 이재명과 관련된 수십 년간의 수만 가지 조각들 중에 몇 개를 짜깁기해 조폭정치인으로 만들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그것이 알고 싶다’가 오늘 밤 방영되는데 야당 의원까지 포함된 심사위원회가 결정한 보조금이나 우수기업 선정이 불법이라 단정하고, ‘인권변호사가 폭력사건을 왜 맡느냐’, ‘선거벽보에 왜 인권변호사라 자칭했느냐’ 등 모욕적이고 정치적 의도가 다분한 취재였지만 성실히 소명했다”며 “꼼짝없이 조폭으로 몰릴 것 같지만 국민의 집단지상과 사필귀정을 믿는다. 포기하지 않겠다”는 고 의지를 밝혔다.

(경기=뉴스1)
주요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