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안철수, 김문수 단일화 언급에 “박원순 이길 후보에 시민이 표 모아줄 것”
더보기

안철수, 김문수 단일화 언급에 “박원순 이길 후보에 시민이 표 모아줄 것”

뉴시스입력 2018-05-17 15:30수정 2018-05-17 16:1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는 17일 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와의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 “박 시장과 일대일로 대결을 해 누가 이길 수 있는 후보인지 시민들이 판단해 표를 모아줄 것”이라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공약발표 행사에서 “김 후보가 오늘 어떤 얘기를 했는지 살펴보고 있는데 일단 홍준표 한국당 대표완 달리 김 후보도 (저처럼) 박원순 서울시장이 다시 당선되면 안 된다는 생각을 하는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세간에 홍 대표가 박원순의 후원회장이라는 말도 있지 않나”라며 “그런데 김 후보는 박 시장만큼은 안 된다는 취지로 단일화 발언을 한 게 아닌가 싶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안 후보는 “단 ‘박원순 대 김문수’로 선거를 치렀을 때 김 후보가 이길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선 백이면 백 아니라고 한다”며 “저는 박 시장과 일대일로 선거를 하면 이길 수 있는 후보”라고 강조했다.

‘김 후보가 같은 목표를 갖고 있다면 자진사퇴를 요구할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 안 후보는 “시민들이 (박 시장을 뽑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즉답을 피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앞으로 안 후보가 본인의 정치적 소신과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등에 대한 신념을 확립한다면 저는 그를 동지로 생각하고 같이 하겠다”고 했다.

 【서울=뉴시스】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