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30년간 VIP 통장 관리한 한연숙 박사, ‘부자의 비밀은 은행 통장에 있다’
더보기

30년간 VIP 통장 관리한 한연숙 박사, ‘부자의 비밀은 은행 통장에 있다’

뉴시스입력 2017-12-18 14:48수정 2017-12-18 15:5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국민은행(KB금융)에서 30년간 VIP통장 관리전문가로 일했던 한연숙 한국부동산연구소 부소장이 부자들에 관한 책을 냈다.

‘부자의 통장’은 30억원 이상 현금 통장을 가진 부자들의 은행 활용법을 담았다.

책은 ‘왜 부자들은 더 부자가 되는 가’란 질문에서 시작된다.

수퍼리치의 은행 통장에 모든 답과 비밀이 숨어있다는 것이 한 부소장의 단언이다.

한 부소장은 자신이 지난 30년 동안 서울 강남 지역을 중심으로 은행 VIP 라운지에서 30억원 이상 통장을 가진 수퍼리치 수천 명을 만났다고 소개했다.


특히 VVIP(현금 통장과 부동산 소유)라운지에서 많은 수퍼리치들과 심층 인터뷰를 하면서 그들만의 돈 버는 비법을 알아냈다고 강조한다.

한 부소장은 부자들이 부를 늘려나가는 것을 ‘습관’이라고 표현했다.


그들은 은행 활용과 부동산 투자 등을 통해 돈 버는 자체가 습관화 되었다는 것이다.

책에서 소개하는 습관의 골격은 불황을 기회로 삼고 호황을 안정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그 습관의 골격을 따라 책은 6장으로 구성된다.

1장은 장기 불항기 부자들의 대처 방안을 제시했다. 2장은 부자 150명의 인터뷰를 통한 부자들의 습관과 태도를 소개하고, 3장은 가난한 통장이 어떻게 부자 통장으로 변하는지 그 사례를 보여준다.

4장에서는 부자들만의 재테크 방법, 5장은 부자들의 부동산 투자 실태와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 6장에서는 평생 돈 버는 통장 만들기의 방향을 제시했다.

한 부소장은 “누구나 궁금하지만 알기 쉽지 않은 부자들의 은밀한 돈 벌기 방법을 소개한 것이다”고 말한다.

은행에 다니면서 싱가포르 AWMP(Advanced Wealth Managemeht Program) 과정과 한국금융연수원 PB전문가 과정이 이수한 한 부소장은 퇴직 후 KBS ‘한연숙의 생활경제’ 출연과 더불어 KB금융공익재단 경제금융 전문 강사로 활약하고 있다.
【전주=뉴시스】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